수원시는 4월부터 저소득 중·고생을 대상으로 무료 수강 학원연계 서비스 사업인 ‘재능Give! 교육나눔!’ 학원연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수원시, 수원시학원연합회,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업 추진에 있어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고 이행사항을 약속하기 위해 지난 21일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업무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수원시는 신청서 접수 및 자격확인 등과 같은 행정적인 지원업무에 대한 사항, 수원시학원연합회는 신청 대상자에 대한 희망 학원과의 연계 서비스,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수강에 참여한 참여 학원별 수강결과에 대한 재능Give! 교육나눔! 기부금 영수증 발행 등의 이행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학원은 총 60개소로 보습학원 19개소와 피아노 등 음악분야에 38개소, 미술 및 웅변 3개소로 사업 추진 시 208여 명의 청소년이 무료수강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ne.kr)를 통해 신청하고 신청자에 대한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시에서 확인하고 인터넷 접수순서에 의거 대상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교육분야를 새로운 나눔과 기부의 형태로 승화시킨 사업으로 경제적인 사정으로 인해 우리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균등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많은 저소득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 관내 학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 참여학원을 늘려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