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이사장 이화자)에서는 지역 여성들을 위해 경상남도 지원을 받아‘여성신규일자리발굴’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창업 초기투자비용 절감이나 시장성 및 성공사업가의 비법을 소개하는 등 실전 대비 현장성 강한 교육을 준비, 도전하는 여성을 기다리고 있다.
shop in shop 소자본창업교실 과정
Shop in shop 소자본창업은 대형마트, 대형서점, 미용실, 병원 등 대형업체의 수많은 유동인구를 고객으로 유도, 가게 홍보와 마케팅 및 초기 창업 투자비용 절감 효과가 큰 아이템이다. 직종으로는 플라워하우스 창업반, 네일아트 창업반, 선물포장가게 창업반, take-out커피전문점 창업반 등이 있다. 여성 친화적이면서 시장성이 있는 직종으로서 각광 받고 있다.
‘shop in shop 소자본창업교실’에서는 시각 및 공간 활용이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선정해 창업운영에 대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여성 창업을 촉진시켜 경남 여성실업 해소 및 능력 있는 여성들의 경제활동으로 지역발전을 꾀한다는 강한 의미를 지닌 과정이다.
테마가 있는 창업교실 과정
테마가 있는 창업교실’은 창업에 대한 정보 및 전문지식이 부족한 여성들을 위해 개설, 창업관련 정보와 지식을 얻게 한다. ‘2011년 창업시장의 전망’, ‘블로그 창업시장 입문’, ‘창업 현장에 가다!’, ‘동대문 및 인사동 쌈지길 버스투어’, ‘여성사업 희망전략(성공하는 여성창업가의 비법 대공개)’, ‘소자본 창업의 길이 보인다’, ‘여성창업 아카데미’ 등을 주제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파티기획&스타일링전문가 양성 및 사업단 구축 과정
키즈파티, 홈파티, 이벤트 파티, 기업파티(런칭 및 홍보)와 같은 다양한 파티를 기획 운영하는 전문인을 양성, 수료 후 파티 시장을 점유할 역량을 키워낸다는 계획이 야심찬 과정. 경남지역에는 파티기획 전문업체가 없는 현실을 배경, 파티기획 &스타일링전문가로서 사업단 구축과 함께 파티문화를 선도하고 시장 수요에 대한 확보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주5일 근무가 보편화되고 다양한 놀이문화가 요구되는 시점에서 파티플래너는 단순파티전문가가 아닌 놀이문화 또는 문화 콘텐츠전문가로서 문화사업 전반에 걸쳐 각광받은 직업군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다.
문의 : 232-4351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