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전문의
정필구 원장
32세의 결혼3년차 가정주부 소심한씨. 결혼 후 5년만에 얻은 첫아들에게 6개월간 지겨운 모유수유후 가슴살이 많이 빠져 평소 즐겨입던 타이트한 상의가 너무 헐렁해지자 갑작스런 자괴감에 빠져버린다.
고민하던중 마침내 미세스 소는 생활비를 털어 모아둔 통장에서 거금을 들여 새로 출시된 효과가 좋은 제품 - 수술없이 가슴을 업시켜 준다는 보정기를 사고 말았다.
1달여간 아침, 저녁으로 애써가며 보정기로 가슴을 업시키려 노력해 보았지만 왠지 쳐진 살이 위로는 잘 올라가지 않았다. 아이~ 이일을 어쩌나!
흔히 쳐진 가슴을 올려주는 수술을 유방거상술이라 합니다.
유방의 쳐진 정도는 대개 경증, 중등도, 중증 3가지로 나뉘며, 경증~중등도인 경우는 실리콘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확대술만으로도 쳐진 피부가 유방조직과 함께 거상되는 효과가 있고, 중등도~중증인 경우는 실리콘 유방확대술과 유방거상술을 같이 받으면 쳐진 피부와 늘어진 유방조직이 당겨져 팽팽해지고 아름다운 가슴모양을 가질 수 있습니다.
유방확대술을 할 때 절개부위는 겨드랑이, 젖꼭지둘레, 그리고 유방밑주름선이며, 내시경을 이용한 유방확대술은 대개 겨드랑이 절개를 통해서 수술 부위에서 먼부분으로부터 수술시야까지 내시경을 통해 접근하여 감각신경손상을 예방하고, 가는 혈관에 나오는 출혈을 꼼꼼히 지혈하여 피주머니를 착용하는 기간이 짧아지고, 수술 후 통증과 붓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며, 흉터가 줄어들어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적어집니다.
수술시 겨드랑이를 통해 배액관을 삽입하여 지혈후 남아 있는 모세혈관에서 스며나오는 혈액을 1~2일정도 배출시킵니다. 그 기간동안에는 압박붕대로 가슴을 압박하여 보형물과 피부사이의 빈공간이 빨리 닫힐 수 있게 도와 드립니다.
5일정도 지나면 가슴에 붙어 있던 테이프를 제거하며, 7일째 겨드랑이 절개부위의 실밥을 제거합니다. 실밥제거 후 샤워나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며, 바로 마사지를 시작하여 보형물 주변으로 피막이 두껍게 생기는 구축현상을 예방하여야 합니다.
수술 후 1~2주정도 가슴부위의 통증과 어깨를 들어올릴 때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며, 불편하시더라도 마사지와 함께 스트레칭을 계속 해주셔야 수술 후 어깨가 뻣뻣해지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