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동 이웃사랑의 정을 심어요
중산동 주민센터에서는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감자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중산동 안곡습지 내 휴경지를 개간하여 주민자치위원 20여명과 함께한 씨감자 심기는 가을에 수확하여 중산동 관내 독거어르신과 저소득층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행신2동 청소년 나눔장터 개장
행신2동에서는 지난 16일 행신동 여성복지회관 옆 산책로에서 행신2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아름) 주관 하에 ‘청소년 나눔 장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관내 각 직능단체 및 국회의원, 시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고, 주민들과 초중고등학생 등 4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청소년들은 평소 자신들이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 도서류, 장난감, 의류 등 물품을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중고물품 재활용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통장협의회에서는 연말 불우이웃돕기 위한 먹거리 장터운영으로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작년에도 행사 수익금으로 생활이 어려운 25가구에 쌀20㎏를 전달했으며, 관내 중학교 신입생 8명에게는 교복(동복, 하복 각1벌)을 지원했다. 올해의 수익금도 전액 연말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운영 될 계획이다.
식사동 사랑의 김치 담그기
식사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성옥)는 지난 12일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관내 불우이웃 돕기를 위한 ‘사랑의 김치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성옥 회장 등 부녀회원 11명이 참여하여 자체기금으로 마련한 열무, 얼갈이 배추 70단과 각종 양념 등으로 정성스럽게 김치를 담아 관내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 20가구를 방문하여 1가구당 10㎏ 상당의 김치를 전달하며 위로했다.
최성옥 새마을부녀회장은 “올 연말까지 2개월 마다 한번씩 불우이웃 돕기를 위한 김치담그기 행사를 계속 실시할 계획”이라며, “소외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작지만 훈훈한 사랑의 나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화동 청호회수산 경로당 어르신 점심식사 초대
12일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소재 ‘청호회수산(대표 고영수)’에서는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초대하여 따뜻한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대화동 주민센터의 협조하에 고영수 청호회수산 대표가 자발적으로 마련한 것이다. 청호회수산 고영수 대표는 “관내 어르신을 공경하고 지역민의 사랑을 환원하는 차원에서 올해 4월을 시작으로 2개월에 한 번씩 둘째 주마다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식사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식사를 마친 대화동 장촌 경로당 이재봉 회장은 고영수 대표에게 “이렇게 뜻 깊은 행사를 마련하고 점심식사까지 대접해주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