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이 완연하다. 지금껏 움츠리고 있었다면 이제 밖으로 나가 봄의 전령인 꽃의 향기를 맡으며 봄 길을 걸어보자. 혼자가 외롭다면 가까운 이웃이나 친구와 삼삼오오 짝을 지어 수다라도 떨며 걸어보면 어떨까? 가까운 동네 산책길부터 테마가 있는 도보여행 명소까지. 도보여행 속에서 나만의 스타일과 나만의 스토리로 다가오는 백세시대를 건강하게 맞이해 보자. 도보여행자를 위해 태어난 도보여행자클럽 ''웍앤톡(WALK&TALK)''이 도보여행 초보자들을 마니아의 길로 안내한다.
국내 유일한 도보여행전문 멀티브랜드숍
대치동 은마아파트 입구 사거리에서 탄천 방향으로 걸어가다 보면 왼편에 현대적이면서도 자연친화적인 분위기의 매장이 눈에 띈다. 지난 3월 8일 문을 연 도보여행자클럽 ''웍앤톡''이다. ''웍앤톡''은 걷기를 통해 자연과의 소통을 추구하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들을 위한 국내 최초의 도보여행 전문 멀티브랜드숍이며 대치동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만 4개 점포를 더 오픈할 계획이다.
이곳에 들어서면 친절한 안내데스크 직원과 편안하고 아늑해 보이는 라운지가 반갑게 맞아준다. 그 안쪽으로 시원스럽고 넓은 매장에는 워킹, 하이킹, 트레킹, 트래블 등 여행유형에 따라 맞춤으로 코디네이션 할 수 있는 신발, 의류, 가방, 모자, 액세서리 등의 갖가지 제품이 구비되어 있다. 1층과 2층에는 신발, 의류, 아웃도어 용품 등이 여행 목적에 따라 분류돼 찾기 쉽도록 디스플레이 되어 있으며, 옥상은 고객들의 휴식처이자 동호회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상반기 내에 오픈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론칭한 유럽형 프리미엄 브랜드
''웍앤톡''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론칭한 유럽형 프리미엄 브랜드인 ''오들로(Odlo)''와 ''픽 퍼포먼스((Peak Performance)''를 만나볼 수 있다. 스웨덴이 자랑하는 세련된 아웃도어웨어 ''픽 퍼포먼스''는 ''인간과 자연의 완벽한 조화''를 모토로 하고 있다. 고품질, 고기능의 스키·등산·골프용 의류인 액티브 라인과 리조트·도시 등에서 입는 캐주얼 라인의 제품들을 갖추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입어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세련되고 절제된 디자인이 장점이다.
스위스에서 탄생한 기능성 스포츠 언더웨어인 ''오들로''는 외부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완벽한 보온성과 편안함을 제공해 최악의 냉혹한 환경 속에서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전문가들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이다. 두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웍앤톡''에서는 아디다스, 미즈노, 머렐, 몽벨, 아크테리스 등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들을 대부분 취급하고 있다.
최적의 워킹을 완성시켜주는 나만의 신발 제작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발의 모양이 바뀐다. 나이가 들면서 발바닥이 평평해지는 평발 형으로 바뀌기도 하고 하이힐을 많이 신은 여성의 경우 반대로 발바닥이 오목해지는 요족 형으로 바뀌기도 한다. 이런 경우 걸음걸이가 바뀌면서 몸의 자세가 틀어지게 돼 걸을 때 피로감을 느낄 뿐 아니라 심해지면 요통까지 찾아온다.
''웍앤톡''에는 개개인의 발의 상태를 측정해 문제점을 찾아 맞춤형으로 인솔(신발 깔창)을 성형·제작함으로써 최적의 워킹을 완성시켜주는 클리닉서비스가 마련돼 있다. 실제로 이 서비스를 이용한 후 자세가 교정돼 요통과 발의 통증이 완화된 경우가 많다고 한다. 내 몸에 꼭 맞는 신발을 원한다면 ''웍앤톡''의 인솔 제작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고객과 소통하는 열린 카페 ''트레커스 라운지''
''웍앤톡'' 입구에 마련된 열린 카페 ''트레커스 라운지''를 이용하면 알아서 즐겁고 함께해서 즐거운 도보여행을 즐길 수 있다. 도보여행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이 라운지에서는 무료로 준비된 차를 마시며 친구들과 도보여행을 계획할 수도 있고 도보여행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살아있는 정보도 접할 수 있다. 4월에는 매주 화요일 ''도보여행 작가와의 만남'' 이벤트가 마련돼 있으며 매장 내 카운터에서 신청하면 선착순 20명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아는 만큼 즐거워지는 도보여행을 원한다면 ''웍앤톡''의 ''트레커스 라운지''를 적극 이용해 보자. 이외에도 ''웍앤톡''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도보여행 정보를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나만의 여행담을 올릴 수 있어 사이버 동호회 활동도 즐길 수 있다.
문의 (02) 3454-0090
홈페이지 www.walkntalk.co.kr
이선이 리포터 sunnyyee@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