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은마아파트 사거리에서 대치사거리 방향으로 한티고개를 오르다 보면 사거리 조금 못 미쳐 아담해 보이는 ''WINE LINE'' 이라는 레스토랑의 사인이 눈에 들어온다. 언뜻 보면 ''와인 파는 곳이구나''하고 스쳐지나가기 쉬운 이곳은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면서 다양한 와인을 접할 수 있는 와인 상점이기도 하다. 이탈리안 요리를 즐기면서 와인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와인라인''을 소개해 본다.
편안한 공간, 담백한 맛에 부담 없는 가격까지
점심시간 ''와인라인''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빈자리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손님들이 많다. 엄마들 모임에서부터 나이 지긋해 보이는 중년 남성에 이르기까지 손님들도 다양하다. 편안한 분위기에 담백한 맛과 부담 없는 가격까지 더해져 한 번 찾은 고객들은 다시 찾게 된다. 저녁시간에는 이탈리안 디너요리와 와인을 우아하게 즐길 수 있다.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한 후 늦은 저녁에 와인만을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들도 종종 있다고 한다.
1층 카페는 크게 두 개의 공간으로 나뉜다. 전체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갈색 가구와 답답하지 않은 큰 창, 자연느낌 그대로의 나무 바닥 등은 편안한 느낌을 주며 흰색과 빨간색의 테이블보로 연출한 테이블은 산뜻하면서도 고전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자연채광의 전원분위기가 나는 또 다른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곳은 대치동 학부모들 모임에 안성맞춤이다. 카페에는 늘 클래식이나 재즈 등 잔잔한 음악이 흘러 편안함을 더해준다.
런치 이벤트와 디너 이벤트 메뉴를 이용하면 적당한 가격에 식사를 즐길 수 있고, 특별한 식사를 원한다면 추천메뉴와 함께 어울리는 와인도 즐길 수 있다. ''와인라인''의 김민정 매니저는 화이트 와인으로 맛을 낸 ''홍합찜'', 로즈마리 소스의 ''양갈비 구이'', ''모둠 해산물 석쇠구이''를 식사와 안주를 겸할 수 있는 요리로 추천했고, 파스타는 멸치와 새우에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돈 꼴레오네''를 추천했다. 와인만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서 모둠치즈와 과일 안주도 마련돼 있다.
세계 각국 1000여종의 와인 구비
''와인라인''은 2003년 1월 청담동에 있던 매장을 현재의 대치동 자리로 옮기면서 지하의 대형 와인 매장과 1층의 와인 카페를 함께 오픈해 국내 최초로 복합적인 와인 문화공간을 만들었다.
''와인라인''에는 세계 각국 1000여종의 와인이 구비돼 있다. 지하에 마련된 넓은 와인 매장에 들어서면 만 원 정도의 저렴한 와인에서부터 수백만 원에 이르는 희귀와인까지 다양한 와인이 국가별, 지역별, 가격대별로 찾기 쉽게 전시되어 있다. 이 중 250여종의 와인은 식사와 함께 맛볼 수 있으며, 다른 와인들은 판매만 가능하다.
''와인라인''의 와인은 보관에 알맞은 최적의 온도와 습도 조절을 통해 철저히 품질을 관리하고 있고, 각국의 와인을 대량으로 직접 수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와인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춘 전문가의 친절한 상담과 함께 언제든지 시음 가능한 테이스팅 바도 마련돼 있다. 스태프들은 적당한 가격과 입맛에 맞는 와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와인의 연혁, 레이블, 와인이 담고 있는 이야기 등을 설명해 줘 마시는 즐거움 뿐 아니라 지식의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지하의 와인 매장은 각종 파티나 모임 장소로 대여하기도 한다. 10명 이상부터 단체예약이 가능하며 30석까지 준비된다. 또한 매월 지하 와인 매장에서는 20~30% 세일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안내하며 단골고객의 경우 이메일로도 안내하고 있다.
* 위 치 : 강남구 대치동 961-13 (대치사거리)
* 영업시간 : 점심 11:30~15:00, 저녁 18:00~24:00
* 주 차 : 점심 가능(공간 부족), 저녁 발렛파킹
* 문 의 : 02) 564-4555
<''와인라인'' 이용을 위한 Tip>
* 런치 이벤트 : 미니피자+스프+파스타+커피를 11,900원에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오늘의 샐러드''는 12,000원의 가격으로 매주 다르게 준비된다. (이용시간 11:30~15:00)
* 디너 이벤트 : 호주산 청정우 안심 스테이크를 19,900원에 즐길 수 있다. (이용시간 18:00~21:00)
* 와인 공동구매 이벤트나 할인 이벤트 등을 이용하면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와인을 구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와인 선물세트도 마련돼 있다. (www.wineline.co.kr)
* 지하의 와인 매장은 10인 이상의 단체 고객 예약만 가능하다. (이용시간 18:00~23:00)
* 와인라인의 모든 메뉴는 VAT 포함 금액이며, 예약하지 않으면 좌석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이선이 리포터 sunnyyee@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