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잘못된 공부 방법을 고쳐주어야 한다.
책상에 오래 앉아 있다고 성적이 오르는 것이 아니다. 좋은 학원, 좋은 선생님도 중요하겠지만 4,5 등급 학생들은 99% 공부방법이 잘못된 학생들이다.
2. 제대로 된 공부스타일을 느끼게 해줘야 한다.
공부가 재미있어야 한다. 재미있으면 욕심이 생기고 욕심이 생기면 목표가 생기게 된다. 노력을 통해 그 목표가 하나씩 이루어질 때 성취감을 통한 성공 학습 스타일이 바뀌게 된다.
3. 규칙적 생활습관으로 끌어줘야 한다.
내일 시간표도 못외우는 아이가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오늘 무엇을 해야 할 지 모르는 아이는 과거에도 그랬고, 여전히 미래에도 공부를 즉흥적으로 하게 된다.
4. 눈 마주치면서 옆에 끼고 알 때까지 가르쳐야 한다.
학생 개개인이 어디가 약점인지 파악하면서 하는 수업이 필요하다. 들러리처럼 하루 종일 수업만 듣고 오는 그런 종합반은 보내지 말아야 한다.
5. 5등급 학생들은 조금만 방치하면 9개월 뒤 수능 당일에도 역시나 5등급 될 확률이 높다.
유명학원, 유명강사가 내 아이를 쳐다보지 않는다. 주눅이 든 아이들은 절대로 주도적이 될 수 없다. 질문도 못한다. 그런데 부모님은 그 학원에 다니니까 내 아이는 성적이 오를꺼야라는 믿음, 죄송하지만 천만의 말씀이다. 모르는 것을 알면 아이들 눈빛이 달라진다. 그때까지 옆구리에 끼고 가르치는 학원을 선택해야 한다.
6. 투자 없는 결과는 절대로 없다.
수영을 배워도 시간투자와 물질투자가 이루어집니다. 공부도 마찬가지다. 수학을 잘하려면 수학에 엄청난 시간투자를 해야 하고, 물질투자도 엄청 해야 한다. 제대로 해야 한다는 말이다. 유명학원에 보냈다고 안심하고 계시다면 다시 한 번 신경을 써야 한다.
김현종 원장
대치이룸학원
(02)2051-272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