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체대입시] 카파(KAPA)체대입시학원 구미점 “과학적 교육이 100% 전원 합격의 신화”
첨단 레이저측정 장비와 편의 시설로 체대 입시준비… KAPA어린이스포츠단도 운영
수도권에 비해 부족한 입시정보와 여건 때문에 걱정인 부모들이 많다. 더군다나 체육계열의 대학 진학을 원하는 경우라면 그 고민은 더욱 큰 것이 지역의 현실이다. 체육대학 진학을 전문으로 하는 KAPA체대입시학원 구미점을 찾아보았다.
개원 9년째인 KAPA체대입시학원은 지방에서도 체대 입학 가능성이 충분한 학생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와 체계적인 지도방법을 적용해 명문대학과 사범대학 진학의 꿈을 이루어 주기 위해 2003년에 개설됐다.
8년간의 축척된 노하우, 정확한 입시정보와 개인별 실기능력 분석으로 합격률 높여
구미시 원평동에 위치한 KAPA체대입시학원 강신구 원장은 “저희 학원은 8년간의 축적된 입시자료를 토대로 전국 대학의 입시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이를 전산화하여 수시로 바뀌는 입시제도에 대처함으로써 항상 한발 앞서 나간다. 또한 5명의 전문 강사진이 종목별로 정확한 시범과 함께 개개인의 운동능력과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해서 그에 맞는 운동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양질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APA체대입시학원은 지방 최초로 ‘전국체대입시협회’에 가입되었으며, 2009년과 2010년 2년 연속 ‘전국체대입시협회 최우수 학원’으로 선정되었고, 스포츠서울에서 주관하는‘스포츠서울닷컴 2010년 하반기 소비자경영대상’ 체대입시 부문에 선정되며 그 명성을 입증했다.
실내풋살장과 200여평 규모 체육관에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훈련
강 원장은 “현재 구미지역에서 체육대학을 준비하는 학생은 150여명 정도 된다. 체육관련 학과의 경우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 외에도 실질적인 합격 불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실기라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반영된다”고 설명했다.
대학별 실기종목들은 대학마다 요구하는 종목들이 다 다르기 때문에 학생들 개개인의 실기능력에서 어떤 종목이 부족한지, 또 어떤 종목에서 뛰어난지를 매달 평가하는 학원자체 테스트를 통하여 보다 철저히 분석해서 그에 맞는 지도방법을 적용해야 만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고 덧 붙였다.
또한 구미 전역은 물론 왜관과 김천 지역까지 차량을 운행함으로써 학생들의 편의와 귀가안전을 돕고 있다. 이어 만일에 대비하여 모든 원생들이 상해에서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운동 상해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안심하고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준다.
KAPA는 최첨단 측정장비를 갖춘 약600㎡규모의 자체 체육관과 전공실기를 따로 준비할 수 있는 실내 풋살장에서 체계적으로 운동함으로써 2011년도 입시에서는 명문대 및 사범대학 ‘100% 전원 합격’의 신화를 달성하기도 했다.
유아, 어린이를 위한 KAPA스포츠단 운영
KAPA체대입시학원은 입시외에 유아와 초등생을 위한 어린이 스포츠단도 운영하고 있다. 때문에 유아와 초등생이 많은 지역이지만 그들을 위한 실내 체육시설이 많이 부족한 구미의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많다.
‘KAPA 어린이 스포츠단’은 ‘성장운동’과 ‘키 크는 농구교실, 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박현준 팀장은 “축구나 농구같이 여럿이 하는 단체 운동을 꾸준히 하는 아이들은 창의성과 사회성이 길러지고 집중력도 향상된다”고 설명하면서 “운동을 하다보면 건강에 좋은 것을 물론 각자에게 맡겨지는 포지션이 있어 책임감과 자신감이 늘고 인성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특히 키 성장 농구는 어린이들의 성장판을 자극해서 뼈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인기가 좋다. ‘KAPA어린이스포츠단’은 평일과 주말(토요일)에 운영된다.
문의 054)444-4030~1 www.kapasports.com
취재 김정하 리포터 alabong@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