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인터넷방송 바다TV가 부산을 널리 알리고, 시민과 함께하는 영상중심 포털로 거듭나기 위해 ''UCC! 다모여라'' 이벤트를 연중 펼친다.
UCC는 부산을 배경으로 하는 자유로운 주제로 부산의 축제, 문화, 먹을거리, 화제의 인물, 숨은 자랑거리, 부산홍보 기획영상물 등 형식에 제한이 없다. 참여도 누구나 할 수 있다. 동영상은 avi, wmv, asf, mpg 등의 파일형태로 바다TV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뒤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창의성, 작품성, 지역성 등을 반영한 작품으로 영상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두달에 한번씩 12명을 뽑아 시상한다. 상금은 우수 4명에 각 20만원, 장려 8명에 각 10만원씩. 올 한해 모두 72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
''UCC! 다모여라'' 이벤트는 지난 2009년부터 보다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작했으며, 지난해에는 모두 110 작품이 참여했다. 시민들의 보다 많은 참여를 위해 기존의 공모전 형식에서 탈피, 올해부터 연중 작품을 모집하는 것이 특징.
UCC 공모에는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하고 참신한 작품들의 응모가 늘어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www.bada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부산시 미디어센터(888-305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