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미소가인피부과
피부과전문의
김영진 원장
황금 같은 설날 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그리운 가족과 친지들을 만나는 소중한 기간이지만 시간을 조금 투자해 본다면 조금 더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 한다.
점 빼기
얼굴 여기저기에 크고 작은 점들이 있다면, 긴 연휴는 무엇보다 좋은 치료 시기가 된다. 마취 크림을 바르는 것으로 점 치료는 시작된다. 치료할 때 따가운 감각을 없애주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시술에 임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점 치료 후 자연스러운 재생을 위해 다양한 노하우가 사용된다. 기존의 탄산 가스 레이저는 열 발생의 위험으로 흉터의 발생이 걱정되었으나 어븀-야그 방식의 레이저는 열 발생이 일어나지 않아 흉터 걱정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치료 직후 살색의 재생테이프를 몇일 붙이고 나면 군데군데 보이던 까만 점들이 사라져서 좀 더 깔끔한 인상을 가지게 될 것이다.
시간의 흔적 지우기
나이가 들어감에 나타나는 얼굴 피부의 변화 중에서 거뭇거뭇한 검버섯들이 있다. 검버섯은 피부 자체의 노화 현상과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일반적으로 검버섯은 점에 비해 크기가 크고 깊이가 얇기 때문에 선택적 레이저인 색소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약간 튀어나온 검버섯의 경우 앞서 말한 어븀-야그 레이저로 표면을 살짝 다듬은 후에 색소 레이저로 바닥을 치료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치료 후 붉은 기와 연한 딱지가 생기지만 바르는 재생크림을 바르면 수 일 이내에 정상피부로 돌아온다. 부모님 얼굴에 피어있는 검버섯을 깨끗하게 해 드리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 만들기
점과 검버섯이 아닌데도 왠지 모르게 피부가 어두워 보이고 칙칙해 보일 때, 심한 기미가 있으신 분이 아니라면 레이저 매직필을 권해드리고 싶다. 먼저 레이저를 이용하여 잡티와 전반적인 피부톤을 맑게 만들고, 매직필을 통해 모공과 피부결을 매끄럽게 바꾸어주는 치료 프로그램이다. 특별히 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로 치료 시 통증이 없으며, 시술 후 4~5일 정도 미세한 작은 딱지와 각질이 일어나게 된다. 이 치료의 장점은 두 가지 치료를 동시에 함으로 번거로움을 최소로 하고, 두 가지 치료가 서로 상승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이다. 짧지 않은 연휴기간 동안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 보자.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