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천안 아산지역에 웨딩부페가 여러 곳 생겨나고 있다. 웨딩부페는 교통이 편리하거나 홀이 고급스럽다거나 이벤트가 많다거나 주차장이 크다는 등의 여러 장점을 내세워 고객들을 유치하고 있다.
대부분 웨딩부페의 경우 웨딩예식이 없어도 뷔페는 오픈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고 오직 예약에 의해서만 뷔페를 오픈하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드라마 웨딩부페다. 천안 신당동 대한 석유공사 안쪽의 숲속에 자리해 주위가 조용하며 유럽풍의 건물도 인상적이다.
드라마 웨딩부페 특색. ‘까다로운 식재료’
드라마 웨딩부페는 천안출신의 노현태 대표가 기존의 웨딩부페를 수십 번 방문해 분위기나 음식종류 및 음식의 맛을 보고 차별화가 가능하겠다는 확신을 가지고 문을 열었다.
다른 웨딩부테와 차별화를 위해 먼저 음식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먼저 사용하는 식재료를 까다롭게 선별한다. 인근 지역에서 나는 식재료를 우선으로 구매하지만 조금이라도 흠이 있거나 질이 떨어지는 재료는 받지 않는다. 권재룡 총지배인은 “처음에는 재료상들의 원성을 샀다”고 말했다. 하지만 회사의 방침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니 지금은 재료상들이 도리어 좋은 것만 가져오고 흠이 있거나 품질이 떨어지면 물건이 없다고 할 정도가 되었다.
과일도 차별화의 한 품목이다. 제철과일을 우선으로 공급하지만 비싸도 신선한 과일이 있다면 구입해서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 겨울에 싱싱한 딸기를 맛볼 수 있는 것도 이런 방침 때문”이라고 권 지배인은 이야기한다. 석화도 크고 싱싱한 것을 공급받아 내놓는데 손님들이 좋아해 한번에 200kg씩 소비된다.
즉석음식의 종류가 30가지 이상
드라마 웨딩부페는 즉석음식의 종류와 품질이 단연 눈에 띈다. 웨딩부페를 가보면 즉석음식이 몇 가지 있다. 대부분 LA갈비나 돼지고기 혹은 수입산 소고기를 구워서 내놓고 전이나 장터국수류를 내놓는 정도이다.
하지만 드라마 웨딩부페는 즉석음식의 종류가 적어도 30여 가지 이상이 된다. 그렇다고 대충 따뜻하게만 만들어 내놓는 것이 아니라 전문음식점에서 내놓아도 될 정도로 정성과 솜씨를 부려 내놓는다. 물론 맛도 있다. 즉석음식 중에서도 피자, 터키식 케밥, 인삼튀김, 새우튀김, LA갈비, 비프스테이크 등은 고객이 줄을 서서 찾는 품목이다.
서비스에서도 차별화를 추구했다. 각 홀별로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을 충분히 확보해 고객이 편안하게 서빙 받으면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특히 즉석음식코너 담당 직원 수를 늘려 음식이 없거나 조리되지 않아 장시간 기다리는 불편을 없앴다.
드라마 웨딩부페는 출장 뷔페가 없다. 드라마 웨딩부페는 예약손님위주로 운영하기 때문이다. 권재룡 총 지배인은 “앞으로 드라마 웨딩 뷔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가격과 음식의 종류를 맞춤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바꾸는 것이 목표”라며 “결혼이나 회갑연, 칠순, 돌잔치, 조찬회나 기업이나 경영세미나 등을 할 때 음식을 예약하신다면 인원수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드라마 웨딩부페의 인기 메뉴 Best 4
? 인삼튀김 - 5년 이상된 국내산 인삼을 구입해 즉석에서 튀김옷을 입혀 살짝 튀겨낸다. 깨끗하게 튀겨낸 인삼을 한 입 먹어보니 입안에 따뜻함과 쌉쌀한 인삼 특유의 맛과 향이 가득하다. 인삼튀김을 먹고 시간이 지나도 뱃속이 편하다. 음식이 아니라 건강을 먹어서 그런 것 같다.
? 새우튀김 - 즉석음식 중 사람들이 많이 찾는 품목 중 하나다. 일단 새우의 크기가 말 그대로 대하(大蝦)다. 싱싱하고 큰 새우를 즉석에서 노릇노릇 튀겨 내는데 입안에 군침이 돈다. 따뜻한 튀김을 한입 먹는데 새우의 향기가 입안에 퍼지며 탱글탱글한 살이 입안에서 새우가 뛰어노는 느낌이다. 없으면 사람들이 직원에게 “왜 오늘은 새우가 없느냐”고 물어 볼만하다.
? 케밥 - 터키의 대표적인 음식 케밥의 주재료는 쇠고기·양고기이며 닭고기를 쓰기도 한다. 케밥은 세운 채로 조금씩 익혀 가기 때문에 기름이 빠져나가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고 담백한 맛을 낸다. 다 익은 케밥을 즉석에서 얇게 잘라서 주는데 야채와 같이 먹으면 색다른 맛이다.
? 도가니탕 - 오랜 시간 우려내어 맑고 진한 국물에 도가니가 푸짐하게 들어있다. 진한 국물에 소금으로 간을 하고 파를 넣고 국물을 떠먹으니 속이 든든하다. 순식간에 한 그릇을 비우고 다시 손이 간다.
찾아가는 길 : 1번 국도 평택 방면으로 가다 대한석유공사 쪽으로 우회전 천안중부자동차매매센터 앞. 523-3000(예약은 필수)
조명옥 리포터mojo710@hanmail.net
추천
천안프리마켓의 운영자인 진수학 대표가 추천한 맛집이다. 진 대표는 “음식이 괜찮다는 소문을 듣고 있던 터에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모임을 위해 예약을 했다”며 “가족모임이라 인원이 얼마 안 되는데도 친절하게 예약을 받아주고 공간도 별도 제공해주며 식사도 맞춤식에 가깝게 제공해줘 가족 모두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고 한다. 진수학 대표는 “음식도 맛있어 가족들이 남김없이 먹었으며 서빙을 하는 직원들도 친절하고 소란스럽지 않아 가족들이 담소하면서 식사를 즐기기에 충분했다”며 드라마 웨딩부페를 추천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