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단신
창원-i잉글리시 우수이용자 100명, 필리핀 영어캠프 참가
교육격차 해소 및 사교육비 절감 효과
창원시가 대도시와의 영어실력격차 해소 및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창원-i잉글리시’가 크게 환영받고 있다. 특히 우수 이용자로 50명씩 선발된 초 중등 학생이 각각 4주 간 필리핀 국제학교 해외캠프도 처음 실시 중에 있다. 현지 국제학교는 필리핀 교육부 공식 인증 국제학교로서 타 어학원에 비해 검증된 필리핀 강사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수업방식은 레벨에 맞춰 1:1맞춤식 수업을 1일 10시간씩 진행하고 있다. 캠프에 참가한 이동헌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로 친숙해 지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원어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등 많은 추억을 쌓았다고 했다. 현재 7만여 명의 학생이 이용 중인 창원-i잉글리시는 학습자 자신의 수준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되며 창원시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학점은행, 평생교육진흥원에서 17~31까지 온라인 접수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1년 1/4분기 학습자등록?학점인정 신청 접수 상담을 실시한다. 도교육청에서는 2010년 12월 20일부터 2011년 1월 14일까지 방문 접수 중이며, 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1월 17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실시된다. 학습자등록이란 각 학점 원을 통해 취득한 학점을 인정받기 위해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는 것을 말한다. 학점인정은 학점인정 대상학교에서 이수한 학점, 평가인정 학습과목, 독학시험 합격 및 시험면제 교육과정 이수, 중요무형문화재보유자 및 전수교육 이수자?전수자, 자격시험을 통해 취득한 자격증, 시간제등록 이수과목을 학점은행제에 의한 학점으로 환산해 인정한다. 현재 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표준교육과정에 의해 국어국문학, 행정학, 간호학, 사회복지학 등 총217개 전공과정이 개설(학사 108개, 전문학사 109개) 되어 있으며, 학습자들은 전국에 산재한 교육훈련기관에서 사이버 혹은 시간제 등록을 통해 필요 강좌를 이수하는 등의 학점 취득을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cb.or.kr) 또는 콜센터(1600-0400)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저소득층 자녀 사교육비 경감 본격 추진
학원연합회와 매칭 6000여 명에게 학원비 감면
저소득층의 사교육비 부담 해소와 가난대물림 예방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저소득층 자녀 학원비 매칭 지원사업’이 올해부터 본격 추진된다. 시는 지난해 9월 창원시학원연합회(회장 김성진, 정종민, 장봉석)와의 협약에 따라 10월부터 전 지역으로 확대된 학원비 매칭 지원사업을 올해는 사업비 1억8000만원을 확보해 6000여 명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저소득층 학원비 지원 대상자는 관내 예능, 입시 보습, 외국어, 컴퓨터 학원 등에 다니는 국민기초수급자와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초 중학생으로 시와 학원으로부터 모두 6만원의 학원비를 감면받는다. 학원비 지원 신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며, 학원비 매칭사업에 참여할 학원은 학원연합회나 시청 주민생활과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 또는 시청 주민생활과(225-3823)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