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선산보건소(소장 구건회)는 9일 선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50세 이상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시민보건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인사에서 시민보건대학생 여러분들이 행복하고 건강해야 가족이 행복하고 구미시가 행복해질 것이라고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매주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여 한분도 빠짐없이 수료하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구미 시민보건대학 개강식에서는 구미시립무용단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상훈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진료부장의 뇌졸중예방교육과 임복애 구미시생활체조연합회장이 건강체조를 지도해 수강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시민보건대학은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3월 9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2시에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뇌졸중예방, 고혈압 당뇨, 올바른 운동법, 영양 비만, 금연 절주, 골다공증과 낙상예방, 암예방과 조기치료, 두통 어지럼증, 치매예방 및 건강한 피부관리, 걷기운동과 야외수업 등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과목으로 교육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산보건소는 지속적으로 읍 면지역의 주민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 할 방침이다.
☏054)450-5625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