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21세기 인재 양성”이라는 취지 아래 설립된 한미교육연맹(KoAm Education Alliance)이 2011년 9월에 출발할 교환학생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
한미교육연맹은 미국 콜로라도 주에 본부를 둔 美 비영리 교육문화교류재단으로, 미국 연방정부의 승인을 받아 초?중학생을 위한 사립학교 교환학생프로그램(SEP)과 대학생/예비교원/현직교사를 대상으로 사립학교의 보조교사의 경험을 얻게 하는 교육실습프로그램(ETIP), 그리고 한국학교와 미국학교간 자매결연 프로그램(SSEP)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1년 9월 학기부터 KoAm국제학교(KIA)를 운영하게 된다. 한편 귀국한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영어 커뮤니티를 통한 다양한 활동(영어책발간, 뮤지컬 등)이 진행되고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2011년 9월부터 약 1년간 미국 중서부에 있는 종교계 사립 학교를 다니며 미국의 언어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학생들이 생활할 호스트 가정은 학생이 다니게 될 학교의 학부모 혹은 교직원 지원가정 중 학교장의 추천과 엄격한 기준 하에 선발된 안전하고 모범적인 가정이다. 또한 한국과 미국의 문화, 언어, 제도에 익숙한 한인교포가 지역관리자(Area Coordinator)의 역할을 맡아 학교 및 호스트 가정과 함께 체계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관리한다.
대상은 초4부터 중2까지 이며 SLEP Test 및 1, 2차 인터뷰를 통해 선발한다. 사전 예약을 통한 개별 상담 및 SLEP Test도 가능하다.
문의 (02)576-0852 www.koamedu.or.k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