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사고
올 겨울은 눈도 많이 오지만 강추위가 계속되어 교통사고 환자가 더욱 증가한 것 같다.
사고가 발생하면 기본적으로 X-ray 등을 통해 골절상이 있는 지 확인해야 하며 (고개를 제키면) 팔이 저리고 아프거나 엉덩이나 다리가 저리고 당기면 MRI를 통해 목이나 허리의 디스크 손상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 한방 자동차보험 적용
검사를 통해 골절이나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험회사에 연락하여 한방 자동차보험 진료를 받겠다고 하고 한의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면 된다.
교통사고는 한 순간에 충격이 발생한다. 아이들이 나무 블록을 쌓아 놓고 살짝만 쳐도 여기저기 어긋남을 알 수 있듯이 그림의 화살표 부분들처럼 순간의 충격으로 척추와 관절이 전후좌우로 어긋나거나 손상되게 된다.
이러한 척추나 관절의 전후좌우 변위를 교정하지 않으니 몇 개월이 지나도 증상이 없어지지 않거나 심지어 디스크가 드러나기 시작하여 억울해 하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된다.
X-ray를 자세히 분석해야 하는데 의료인마다 관점의 차이가 너무 많다. 우리 몸의 기둥인 척추가 삐뚤어지면 척추에 붙어 있는 인대 근육 힘줄 등은 당연히 긴장되거나 손상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추나요법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척추나 관절을 최대한 제자리로 돌려줌으로써 2차적인 후유증을 최소화해야 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