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준비하기 좋은 곳 ''횡성축협한우프라자''
올해 설상은 조상님도 좋아했던 횡성축협 인증 한우로
갈비, 꼬리, 국거리 가격대별 다양…선물세트 택배주문도 가능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 이래요", 곧 우리 설 명절이 다가온다.
한 해를 다시 시작하는 희망과 다짐의 설, 설 명절을 앞두고 감사했던 이들에게 소중한 선물과 조상과 가족들을 위한 귀한 음식장만이 한창이다.
횡성축협한우프라자에서는 설맞이 횡성축협에서 직영하는 특등급 한우를 부위별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 받아서 반갑고 먹어서 즐거운 우리 한우
주부들이 설 명절에 받고 싶은 선물 1위 한우세트, 평소 값이 비싸서 구입을 망설였던 한우고기야말로 선물 중에 왕 중 왕이다. 선물세트로 최고 인기를 누리는 한우고기, 그중에서도 맛과 품질이 좋은 고기를 어디가면 믿고 고를 수 있을까.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농협하나로클럽 2층에 자리한''횡성축협한우프라자 인천점''은 보기 드문 한우전문점이다. 횡성에서 나고 자라 축협에서 직접 관리한 한우를 부위별로 선택해서 양껏 먹을 수 있고, 직접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곳의 정주열 점장은 "횡성축협한우프라자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가족모임은 물론, 한우고기와 갈비, 우족, 꼬리 등을 선물세트로 구성해 판매 중"이라며 "전국 어디에서도 선물세트를 택배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주문하면 원하는 날짜에 배송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 가격대비 알찬 한우선물세트, 택배이용도 가능
횡성축협한우프라자에서 마련한 설 명절 선물세트는 쇠고기추적이력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선물을 마련하거나 받는 쪽 모두 쇠고기를 안심하고 사고 먹을 수 있다. 여기에 2년 연속 대한민국 국가명품인증은 선물가치를 높이고 있다.
가장 많이 찾는 갈비세트는 1등급과 1+등급 두 가지로 내놓았다. 2.4kg 기준 10만 원대이다. 4kg은 같은 등급 기준 20만 원대로 푸짐하다. 명절에 많이 사용하는 국거리와 불고기 장조림 세 종류의 실속세트는 만 원 대로 말 그대로 알짜 상품이다. 여기에 혼합세트와 꽃등심세트도 많이 찾는 선물이다.
이밖에도 겨울철 몸보신으로 이용이 많은 우족세트(우족 +국거리)와 반골꼬리세트(꼬리+반골)도 10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안주와 영양 간식으로 좋은 육포세트도 5종류로 선택이 가능하다. 게다가 육포하나 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 등급보다 더 중요한 생산지 인증 한우 맛
횡성축협한우프라자는 고기가 먹고 싶을 때 찾는 곳이다. 로스와 양념갈비 일색인 고기집과는 달리, 메뉴가 다양해 회식장소하기에 적당하다. 한우의 또 다른 풍미를 즐기는 양념육회와 생육회도 입맛을 당기는 으뜸 메뉴 중 하나란 귀뜸이다.
정 점장은 "횡성축협한우는 부시대통령 한국 방문 시, 맛에 감동해 원더플을 외쳤다. 또 G20정상들의 만찬에 사용할 만큼 고기의 품질과 맛이 인증된 브랜드"라고 말했다.
주부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싶다면 매주 열리는 정육판매장 주말한정 할인특별가격 판매를 이용하면 좋다. 여기에 소 부산물과 이곳 재료로 만든 곰탕과 고로케, 스테이크, 떡갈비 등 육가공 식품은 물론 우족과 사골, 꼬리, 스지 등 곰탕거리도 신선한 상태로 구입이 가능하다.
횡성축협한우프라자는 인천 계양구 작전동 농협하나로마트와 같은 주차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늘 대기 없이 바로바로 오붓한 식사와 만남이 추억을 나눌 수 있다.
Tip 횡성축협한우프라자 더 알짜로 이용하기
○ 한우의 진정한 맛은 아무래도 꽃등심 또는 등심,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 달달한 국물의 불고기도 부담 없는 가격이다.
○ 구이는 강원도 산 참숯을 사용해 센 불에 굽는다. 여기에 불판을 물순환식 특허품의 최신기기로 사용하므로 판을 가는 번거러움을 없앴다.
○ 이곳에서는 강원도 산 친환경우렁이쌀로 밥을 짓기 때문에 밥맛이 좋고 구수하다.
○ 판매장에서는 끓이기 힘든 곰탕과 사골을 팩에 담아 판매한다. 이를 비롯해 아이들 간식 고로케와 떡갈비 우족 등도 구입이 가능하다.
○ 식당은 총 120석으로 20인, 9인 등이 모일 수 있는 룸도 마련해 주부모임이나 가족 모임 시 미리 예약하면 좋다.
○ 선물세트는 만 원대부터 십만 원대, 고가품까지 다양하다.
(문의 032 - 542 - 9906, 080 343 9906, www. hbeef.com)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