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미술관 에듀케이터와 함께하는 풍성한 프로그램과 눈길 끄는 기획전, 세계적인 도예작가들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전을 감상하며 평화로운 미술관 감성여행에 풍덩 빠져보자.
김해시 진례면에 위치한 ''클레이아크 미술관'' 이름은 클레이아크란 흙(clay)과 건축(architecture)의 합성어다. 독특한 미술관 실내외에 설치된 클레이아크 작품은 흙과 건축도자 분야의 미래발전을 기하는 중요한 의미와 도자와 건축분야의 기본 정신을 담고 있다. 클레이아크미술관은 ‘건축도자 전문미술관’으로써 건축도자를 통해 예술과 인간의 조화로운 만남을 이루고 있는 특별한 곳이다. 미술관 개관 4주년을 맞이하여 사랑 나눔 행사인‘문화드림데이’ 기념이벤트 미술관 에듀케이터와 재미있는 미술활동과 미술치료사와의 미술치료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우리 아이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아이와의 감정적 연결과 유대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그리고 각 공간 특성의 다채로운 기획 의도와 작품 등으로 기획전이 예정돼 있다. 또한 1월 14일부터 2월 27일까지 미술관 제1갤러리에서는 소장품 전 ‘건축도자 기행展’이 펼쳐진다. 이번 전시는 그간 미술관이 수집해온 24점의 건축도자 소장품으로 건축도자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여행하는 작품들로 이루어져 있다. 건축도자건축도자의 과거, 현재, 미래를 제시하는 테마별, 건축도자의 현실 공간, 염원 공간, 이상세계로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나누어 선보인다. ''현실 공간''에서는 우리에게 친근한 위생도기에 색을 입힌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스위스 출신 작가 틸 하넬의 작품 ‘귀중한 순간’은 현실공간과 염원공간의 사이에는 공간과 공간 및 내부와 외부로의 현세와 같이 안락하도록 염원의 의미를 담았다. 클레이아크 미술관은 전시관 중앙 홀의 천장은 유리 돔으로 되어 있어 하늘이 가까이에 있는 듯하다. 넓은 전시관과 연수관, 체험관등의 주요시설과 미술관 숍, 카페테리아, 도자 점들의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 행 사 명 : 클레이아크미술관 ‘문화드림데이’ 건축도자 소장품 전(1월14~2월27일)
○ 행사기간 : 2011. 1. 5 ~ 12. 7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셋째 주 토요일)
○ 관람시간 : 10:00 ~ 17:00
미술관에 관심이 있으신 분 누구나 무료입장. 도자체험프로그램은 제외되며 단체관람 시에는 사전 예약
○ 휴관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 추석 /주소 경상남도 김해시 진례면 송정리 358번지
○ 문의 055)340-7000
박지숙 리포터 jssh1208@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