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우정… 양치의 소중함 일깨워
컬러그림자극 ‘기린과 돼지’와 충치를 소재로 한 코믹 교육인형극 ‘치카치카 호랑이’가 부천문화재단 판타지아극장에 오른다.
컬러그림자극 ''기린과 돼지''는 서로의 차이를 지혜롭게 대처하는 기린과 돼지를 통해 친구간의 우정을 이야기한다. 또 다른 에피소드인 코믹 교육극 ''치카치카 호랑이''는 어린이들에게 충치의 해로움과 양치의 중요성을 전달한다.
''기린과 돼지''는 사이좋은 친구사이인 기린과 돼지가 높은 나무의 과일과 얕은 나무의 열매로 인한 싸우다가 서로 자기만의 욕심을 채우려는 생각을 뉘우치고 다시 친해진다는 내용으로 친구간의 아름다운 우정을 일깨워준다.
기린과 돼지의 장단점을 보여주고 서로의 차이를 지혜롭게 대처하는 교훈을 주며, 친구간의 아름다운 우정을 일깨워주는 작품이다.
코믹 교육인형극 ''치카치카 호랑이''는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충치의 해로움과 칫솔질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작품으로 노래와 춤, 화려한 무대 등으로 어린이의 눈길을 끌 계획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단 음식에 길들여진 어린이들의 구강관리를 위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등장시켜 흥미롭고 코믹한 인형극을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럽게 양치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준다.
하회탈과 민속음악 등 한국을 대표하는 공연으로 헝가리 체코 대만 국제인형극제 초청작이기도 한 ‘치카치카 호랑이''는 배고픈 호랑이가 토끼를 잡았으나 충치 때문에 토끼를 먹지 못하고 괴로워하다가 토끼에게 충치를 빼면 살려주겠다고 거짓말을 한다. 토끼는 실을 이용해 호랑이의 커다란 충치를 빼주고 호랑이로부터 무사히 탈출한다는 인형극으로 온 가족이 웃으며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극단 ‘두부기획’의 작품이다. 두부기획은 좋은 공연은 밝은 사회와 아름다운 어른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1994년 3월 설립된 공연단체다.
▶ 일 시: 1월 19~30일
▶ 장 소: 부천문화재단 판타지아극장
▶ 관람연령: 24개월 이상
▶ 공연시간: 50분
▶ 문 의: 032)320-633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