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스타일 리더, 경제적인 연비로 승부
눈에 띄게 늘어난 수입차를 보며 수입차의 대중화를 실감한다. 그런데 이 수입차의 대중화를 이끈 특징 중 하나가 바로 효율성이라고 한다. 지난해 수입차 시장의 특징은 연료효율이 좋은 차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점이다. 판매된 수입차 중 상대적으로 효율이 높은 디젤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가 증가했다. 합리적이고 효율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비용 대비 연료효율이 높은 디젤차를 선택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이 디젤차가 강한 회사로 손꼽히는 곳이 바로 프랑스 ‘푸조’다. 유럽에서는 ‘푸조’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연비와 친환경, 스타일’이라고 한다. 거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푸조를 만나기 위해 ‘푸조 자동차 일산점’에 다녀왔다.
200여년 역사와 전통, 유럽 차의 기준은 ‘푸조’다
국내 손꼽히는 현대자동차의 역사는 50여년 정도다. 이에 비해 푸조 자동차의 역사는 200여년으로 이는 세계 자동차 산업의 역사와 함께한다. 유럽에선 이미 장인 정신으로 만든 차로 손꼽히고 있으며, 유럽차의 절대 기준이 되고 있다. 유럽차는 푸조 보다 좋은 차냐 아니냐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다고 한다. 200여년의 자동차 역사를 지켜오면서 푸조 자동차에서는 끊임없이 운전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차량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우수한 기술력과 프랑스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나만의 개성을 강조하고 싶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세계가 고유가 시대가 되면서 푸조 자동차는 세계적으로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푸조에서 생산하는 자동차는 대부분이 디젤차로 연료소모량이 적고, 차량 유지비용이 저렴한 탓에 경제성이 돋보인다. 국내에서도 엔진의 힘이 좋고 내구성이 우수해 디젤 승용차의 시장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푸조가 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고유가 시대, 푸조의 효율성 돋보여
푸조에서 선보인 NEW 308mcp 모델의 경우 연비는 21.2km/l에 달한다. 이는 경차인 마티즈 수동 모델(대략 16~21km/l)보다 우수한 것으로 국내 중소형 차의 평균 연비가 대략 14km/l인 것에 비하면 월등하다 할 수 있다. 여기서 ‘mcp’는 변속기의 이름이다. 이는 6단 자동화 수동변속기를 의미하는 것으로 자동변속기처럼 사용하는 수동 변속기를 의미한다. 자동 변속기의 편리함으로 운전에 편안함을 주면서도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수동 변속기의 장점을 살려 개발한 모델이다. 이는 국내 출시된 차량 중 가장 실용적으로 고연비를 실현한 모델로 꼽힌다. 푸조 NEW 308mcp의 연료 탱크 용량은 60리터로 연비가 21.2km/l라는 것은 한번 주유로 서울 부산 왕복 뿐 아니라 서울-목포-부산-속초-서울을 잇는 전국 일주도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푸조 자동차 일산점의 오창렬 지점장은 “올해 수입차 업계 최대 화두는 단연 고효율”이라며 “치솟는 유가 때문에 경제성이 자동차 구매의 척도가 된 지금, 푸조 자동차의 효율성은 단연 돋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푸조 자동차는 안전성과 경제성, 스타일에서 세계적으로 앞서가며, 친환경 고효율 차량을 대표하는 모델이다”라고 설명했다.
사람과 지구를 위한 친환경 자동차
지금 자동차 산업의 핵심 키워드는 친환경이다. 지구와 사람을 살리며, 합리적이고 편리한 삶을 누리기 위한 수단으로 자동차업계에서는 친환경 자동차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에 한발 앞서 진보된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 바로 푸조 자동차다. 수년 동안 푸조는 연비 소비량과 디젤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위한 기술 개발에 주력했다. 2000년 푸조가 세계 최초로 디젤 미세먼지 필터를 개발해 차량에 장착해 판매하고 있으며, 오늘날 모든 디젤 엔진은 이 시스템을 기준으로 제작되고 있다. 2001년 이후 푸조에서 판매된 차량 중 백십만대 이상이 이산화탄소 배출량 120g 이하를 기록하고 있으며, 2007년 유럽에서 등록한 푸조 차량 중 40%가 이산화탄소 배출량 130g 이하를 기록한 차량이다. 모든 차량은 ISO 14001(환경 경영 시스템)에 인증된 공장에서 생산되며, 차량의 95%가 재활용 가능하도록 디자인 돼 있다. 푸조 자동차는 유럽 친환경 자동차의 리더로 전세계 친환경 자동차의 기준이 된 것이다.
시승 가능, 고객을 위한 편안한 공간 <푸조 자동차 일산점>
푸조 자동차 일산점은 킨텍스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고객을 위한 카페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일부 모델에 한해서 차량 시승도 가능하다. 중산동에 푸조 AS센터를 운영하며, 고양시와 파주 김포, 서울 등지에서도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전시와 판매, AS까지 완벽하게 서비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푸조 자동차 일산점의 오창렬 지점장은 “일산 지역은 합리적인 소비가 이뤄지는 곳으로 디젤차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많다”며 “유럽풍의 푸조 스타일은 20대 고객부터 50대 고객까지 개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031-925-3008
양지연 리포터 yangjiyeon@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