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책 읽기로 아이의 영어 능력 키워 주세요.”
소위 우등생이라 불리는 아이들의 공부 잘하는 비결을 찾다보면 공통점 한 가지가 분명 있다. 공부 시간? 과외? 예습복습? 아니다. 바로 어릴 적부터 독서활동을 즐겨했다는 점이다. 책을 통해 배경 지식을 얻을 뿐만 아니라, 논리력과 표현력, 상상력까지 기를 수 있었던 것이 실제 교과 학습에 많이 도움이 됐다는 것이 그 비결이다.
영어도 마찬가지다. 독서를 통한 영어 학습은 특히 언어의 체계가 잡혀가는 아동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영어 교육방법이다. 물론, 이는 새삼스런 일은 아니다. 독서의 중요성은 굳이 말을 안 해도 모든 부모가 인지하고 동감하는 부분. 하지만 그 많은 책을 구비하기도 힘들뿐더러, 막상 책을 펴놓고 읽어줄라 치면 하품부터 하는 우리 아이들. 이런 고민을 갖고 있다면 한번쯤 영어 도서관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그중 키위 영어도서관은 다양한 읽을거리, 쾌적한 독서 공간, 다양한 체험 활동 등 아이들을 위한 양질의 독서 환경을 제공하는 곳으로 부모와 아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스토리텔링 독서 수업, 아이들은 어느새 영어 세상 속으로
키위 영어도서관은 원어민 교사의 정확한 발음과 생동감있는 전달력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수업을 위주로 하고 있다. 일산 분원 김지은 원장은 독서만큼 아이들에게 논리력과 사고력, 창의력을 키워주기에 좋은 활동은 없다고 강조한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이들의 인지 능력 발달 수준에 맞춰 언어 능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지속적으로 유발할 수 있어 신나는 영어 교육이 이뤄지죠. 특히 유치부 영어 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흥미를 잃지 않게 하는 것이예요”
사실 많은 부모들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아이의 영어 교육에 투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대만큼의 성과를 얻지 못하는 게 현실. 게다가 유아기부터 영어교육을 집중적으로 시켰다 하더라도 학교에 들어가서는 제 수준을 찾지 못하는 아이들도 많은 게 사실이다.
“부모들은 투자한 만큼 혹은 그 이상의 성과를 아이에게 기대하죠. 우리 말의 체계도 잡히지 않은 아이들에게 이는 부담이고, 스트레스일 뿐이랍니다. 독서활동을 통해서라면 이중 언어에 대한 아이들의 스트레스는 최소화하고, 신나게 영어를 생활화할 수 있는 마인드를 심어줄 수 있어요.” 김원장의 설명이다. 물론 독서 영어 교육은 학원이나 학교 교육처럼 한꺼번에 아이들의 영어 실력을 일취월장 시켜줄 순 없다. 하지만 매일 조금씩이라도 영어 책을 읽고 이를 습관화하다보면 어휘와 문장, 문법 실력 및 표현력과 응용력이 계단 올라가듯 점차 향상될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위 말하는 영어 자기주도학습의 기본 바탕을 독서교육을 통해 가능하다고 김원장은 전한다.
“한꺼번에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없다 하더라도, 매일 조금씩 영어책을 접하다보면 어느새 실력이 향상되어 있는 아이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무엇보다 스스로 책을 읽으려 하고, 이를 이해하는 능력을 동시에 갖추게 되죠.”
키위 영어도서관에서는 교구활동, 영화관람 등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통해 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독서 활동을 통한 영어 교육에서 부족할 수 있는 단어 및 문법을 좀 더 완성할 수 있도록 교재 수업도 함께 진행한다.
세계가 인정한 유명 그림책 등 1000여권이 넘는 읽을거리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아이들의 성장을 내적, 외적으로 도울 수 있는 읽을거리가 충분하다는 것이다. 키위도서관도 마찬가지. NEA(미국교사협회) 추천도서, 뉴베리 수상작, 칼데콧 수상작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유명 책들을 1000여권 넘게 구비하고 있다. 김지은 원장은 “유명 그림책은 글이 많이 없는 게 대부분이에요. 그렇지만 아이들은 그림 하나만으로도 스스로 많은 것을 받아들이는 존재들이죠.”라고 전한다. 감성발달, 인성발달, 아울러 영어 능력의 향상까지 좋은 책 한권이 선사할 수 있는 효과이다.
키위 영어도서관은 아이들이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동화, 그림책뿐만 아니라 시사 잡지, 과학 잡지 등 다양한 분야의 책들도 함께 구비하고 있다.
쾌적한 공간 구성으로 마치 친구 집을 찾은 듯 편안함이 묻어나는 것도 키위도서관의 자랑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책장과 테이블, 청취학습과 시청각학습이 가능한 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특히 피톤치드라는 우리 몸에 좋은 요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다는 편백나무를 사용한 친환경적 공간으로 꾸며졌다.
제 집처럼 마음껏 책을 읽고, 이야기 나누며 영어라는 큰 나무를 키워갈 수 있는 키위영어도서관. 이번 겨울방학에는 아이들 손잡고, 신나는 영어 책 세상으로 놀러가보면 좋을 것 같다.
문의: 031-908-0582 www.kidskiwi.com
남지연 리포터 lamanua@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