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온난화를 무색케 하는 쌀쌀한 12월, 카페의 구수한 커피향이 지나는 행인의 발길을 유혹하는 계절이다. 한 달에 한 번 있는 정기적인 지인들의 모임, 12월은 한 해의 마지막인 만큼 이번 모임장소는 항상 모이던 ‘밥집’ 수준에서 벗어나 분위기 있는 카페로 정했다. 찾아간 곳은 신사동 압구정로에 지난 10월 오픈한 ‘까페비에스타’. 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깔끔한 음식과 친절한 종업원, 한참 수다를 떨어도 눈치 보지 않아도 될 만큼 층별로 분리된 공간, 이 모든 것에 반해 매달 정기모임의 아지트로 정해버린 ‘까페비에스타’를 소개해 본다.
마음 따라 입맛 따라 공간과 메뉴 선택
‘까페비에스타’는 간단한 브런치 메뉴와 커피를 제공하는 여느 카페와는 뭔가 다르다. 공간부터 층별로 세분화되어 있다. 지하 1층에서부터 테라스까지 총 다섯 개의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 층마다 분위기를 차별화했다. 메뉴도 다양하다. 가벼운 샌드위치와 커피에서부터 10여 가지의 파스타 요리와 안심스테이크, 와인을 곁들인 정식 코스요리까지, 원하는 메뉴와 원하는 공간을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입구로 들어서면 1층은 여느 카페와 비슷하다. 커피와 음료를 기본으로 샌드위치나 머핀 등의 브런치 메뉴와 젤라또 등의 디저트를 주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층 아래로 내려간 지하 공간은 1층과는 분위기가 색다르다. 한쪽에 와인 바가 마련된 아늑한 공간으로 편안하고 분위기 있게 정찬 코스를 즐길 수 있다. 2층과 3층은 모던한 카페테리아 분위기로 파스타나 리소토 등 런치메뉴에 어울리는 공간이다.
2층은 금연석이고 3층은 흡연석이다. 층계참마다 그려져 있는 벽화도 강한 인상을 준다. 한 층 더 올라가면 옥외 공간인 테라스의 빨간색 파라솔 테이블이 눈길을 끈다. 겨울철이라 테라스가 좀 쓸쓸해 보이지만, 초여름 저녁 압구정 거리를 내려다보며 테라스에 앉아 맥주 한 잔 하는 여유로운 모습이 그려지는 공간이다.
신선한 재료, 자연스러운 맛
‘까페비에스타’에는 이탈리아 요리 8년 경력의 윤태영 쉐프를 비롯한 쉐프 2명과 바리스타, 소믈리에가 고객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연출해낸다. 파스타와 리소토 등에 들어가는 해산물 재료는 냉동이 아닌 생물만을 사용하고 스테이크 재료는 한우만을 사용한다. 육수를 낼 때도 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고 홍합과 생닭을 삶아 이용하는 등 자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기본적인 것에 중점을 둔다.
점심으로 맛본 스테이크 덮밥도 인상적이었다. 깔끔한 그린샐러드는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하고 한우 안심에 약간 매콤한 굴 소스를 얹은 덮밥은 부드러우면서도 개운한 맛을 냈다. 여기에 곁들인 진한 커피 한잔은 기분 좋은 점심을 선사해주었다.
와인이 어우러진 차별화된 이벤트 공간
40여명이 함께할 수 있는 지하 공간은 가족이벤트나 친구들 모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소규모 파티를 하기에 적합하다. 미리 예약을 하면 지하 공간 전체 대관이 가능하다. 다른 고객들과는 공간이 완전히 분리되어 방해받지 않고 모임을 즐길 수 있으며, 미리 맞춤형 메뉴로 주문할 수도 있다. 와인 바도 준비되어 있어 ‘까페비에스타’의 소믈리에가 생산지별로 다양하게 선정한 30여 가지의 와인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까페비에스타’ 이용을 위한 Tip>
* 런치스페셜(평일 12:00~오후 2:00) 세트메뉴를 이용하면 마늘빵+샐러드+오늘의 파스타+커피를 9,500원에 알뜰하게 즐길 수 있다.
* 4인 기준으로 저녁 코스메뉴를 선택할 경우 와인 1병이 서비스된다.
* 와인 바가 함께 있는 지하 공간은 가족 이벤트나 연말연시 모임 등을 위해 대관이 가능하며 대관 예약은 20~40명까지 가능하다.
<윤태영 셰프 미니 인터뷰>
Q. ‘까페비에스타’만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A. 지하에서 테라스(4층)까지 공간이 차별화 되어 있어 커피만 찾는 고객에서부터 코스정식을 주문하는 고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공간과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Q. 셰프가 추천하는 메뉴는 무엇입니까?
A. 키조개 관자살과 올리오 파스타를 이용한 ‘카페산테’와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를 추천합니다. 한우를 사용한 ‘안심스테이크’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Q. 조리할 때 특별히 신경 쓰는 점은 무엇입니까?
A.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자연스러운 맛을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키조개, 바지락, 홍합 등 해산물 재료는 모두 생물만을 사용하고, 스테이크용 고기도 한우만 사용합니다.
이선이 리포터 sunnyyee@dreamwiz.com
* 위 치 : 강남구 신사동 639-9(압구정로 남33길 6)
* 영업시간 : 주중-아침 9시~새벽 1시, 주말-아침 9시~자정
* 주 차 : 발렛파킹
* 문 의 : (02) 3444-156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