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향상과 실력향상, 제프와 함께 영어를!!
겨울방학을 앞둔 요즘, 목동 엄마들은 학원 쇼핑을 하느라 분주하다. 학원 대이동의 시기가 다가왔기 때문. 김민주(46세,목동)주부 역시 고 1과 중 2 자녀의 영어학원 선택을 위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학원설명회에 다니며 각 학원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자녀들의 레벨테스트 결과에 따른 개별 상담을 하는가 하면 타 학원과의 시간 조율을 하는 등 신경 쓸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하지만 이미 여러 학원을 옮겨 다니며 실패를 맛본 경험이 있던 터라 마음 한구석이 불편하다. 그동안 유명 대형영어학원만 고집하던 김민주주부에게 심경의 변화가 생겼다는데 그녀가 찾은 With Jeff 영어전문학원. 그 특별함은 무엇인지 문을 두드려 보았다.
학원 쇼핑은 이제 그만, 한 우물을 파자
대부분의 엄마들이 자녀의 영어교육을 위해 유명 대형영어학원을 옮겨 다니며 때로는 만족하고 또 때로는 실망하며 자녀가 잘 적응하며 실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했을 것이다. 하지만 명성만큼의 진가를 보여주지 못하는 학원 시스템과 관리 체계, 적응 못해 힘들어 하는 아이를 보며 다시 다른 학원으로 갈아타기를 계속해왔다. 오픈 두 달째를 맞는 With Jeff 영어전문학원은 이런 학부모들의 요구와 기대사항을 잘 알고 있다고. 목동에서 10년 이상 고 3 수험생의 영어 과외를 전문적으로 해왔던 Marie 원장이 야심차게 준비했기 때문. “오랜 세월 수험생들을 지도하면서 저학년부터 체계적으로 영어교육을 받았더라면 고 3때 고생하지 않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맞춤식 소수정예 학원을 열기로 마음먹었지요.”라고 학원 설립 배경을 설명한다.
With Jeff 영어전문학원은 소수정예로 운영되며, 1:1맞춤 보강으로 과외의 장점을 갖춘 수업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학생 1명을 1명의 선생님이 지도하는 방식이 아닌 분업화된 커리큘럼을 갖고 있다는 것도 장점.
Marie 원장은 일부 대형학원의 경우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성적도 오르지 않을 뿐더러 들러리처럼 오가다가 때가 되면 레벨이 올라가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고. “대형학원의 레벨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실력이 좋지 않은 학생도 보았어요. 그저 오래 다니기만 하면서 레벨이 올라간 경우라 할 수 있죠.”라며 아쉬움을 토로한다.
With Jeff 만의 특별함, 정확한 학생 성향 파악
“현재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를 한마디로 말하면 수능 점수를 올리기 위함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어요.” 그런 관점에서 실력향상도 중요하지만 성적향상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Marie원장. 담임제로 철저한 성적관리를 하고 있는 With Jeff 만의 특별함은 무엇일까?
중등과정의 경우 주 3회 수업을 기본으로 하는데 학생 한명 한명의 특성과 실력을 고려해 영어 학습 방향을 확실하게 잡아주고 있다. 각 학생에 맞는 목표치를 조정하고 성취감을 맛보게 해 자연스럽게 학습동기를 유발시키는 것. 선생님과의 돈독한 유대 관계 역시 With Jeff 만의 강점이다. 이 역시 학습동기로 이어지기 때문. With Jeff에서는 수업 시작과 종료 전에 반드시 배운 내용을 재확인해 확실한 이해를 돕고 있다. 따라서 내신 향상은 물론 특목고 대비 수업이 가능하다. 문법 위주의 수업은 물론 5년간 누적된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하고 바뀐 교과서와 학교 성향에 맞춘 출제 경향 분석과 서술형 대비 강화 훈련을 통해 내신 대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목고를 목표로 하는 경우 1학년부터 장기적인 안목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학생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국가영어능력평가(NEAT)에 맞춘 실전 대비도 하고 있다고.
고등과정은 주 2회 수업을 기본으로 하는데 Grammar, Reading, Writing, Listening 등 4가지 영역에 균형 잡힌 멀티심화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담임교사의 과제 및 테스트의 철저한 관리로 수업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시켜주고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모의고사 성적관리로 실력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향상시켜준다. 특히 Reading 수업에서 직독직해를 강조하고, 어근과 접두사를 이해시켜 쉽게 단어를 외우게 하고 매번 단어시험을 보는 수업을 진행한다.
“고 1,2때 보는 모의고사를 경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라며 예비 고 1학생들은 내년 6월에 치르는 첫 모의고사 대비를 위해 이번 겨울방학에 차근차근 준비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수능 모의고사이기 때문에 중요하고, 모의고사를 잘 본 학생이 결국은 수능을 잘 보더라는 것. Marie 원장은 학생들 중 내신 성적은 좋은데 수능점수가 좋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경우 기출문제는 물론 수능형 문제에 중점적인 투자를 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With Jeff에서는 정규수업 외에 다양한 방학 특강도 마련하고 있다. 고 3 및 입시 준비생을 위한 수능 유형 수업과 예비 고 1,2를 위한 수능어법수업 그리고 예비 중 1,2,3학년을 위한 필수문법 수업이 알차게 마련되어 있다. 각 반은 소수 정예 5명 이하를 기본으로 하고 학생의 실력에 맞춰 개별적으로 과제와 보충수업 시간이 부여된다고.
Marie 원장은 “With Jeff는 학생 상태에 대해 가장 정직하게 말할 수 있는 학원이다. 부모가 실망하더라도 학생의 현재 실력을 정확하게 알려줌으로써 신속하게 대처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 고 2, 3때 실망하면 늦을 수밖에 없다. 미리 알고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을 맺는다.
도움말 : With Jeff 영어전문학원 Marie 원장
문의 : 2650-8779
최수연리포터 somuz@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