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남동(동장 정창현) 성원2단지아파트(주민대표 정미숙)는 행정안전부와 새마을중앙회로부터 올해 2010년 녹색성장 시범마을인 Green마을에 선정돼 친환경 개선사업 및 에너지절약운동을 추진해왔다. 탄소포인트 가입 독려, 절전형 조명등 설치, 쓰레기 재활용분리수거, 주민알뜰장터 운영 등 각종 시범사업 실시 등에 이어. 그 마지막을 주민과 함께 친환경 재생비누 만들기로 마무리했다. 주민들이 자체 수거한 폐식용유 400ℓ를 이용해 재생비누 2,000개를 만들어, 행사 참여자 및 단지주민들에게 무료로 배부하기로 했다.
성주동-사회복지법인 고산, 사회공헌 협약
성산구 성주동(동장 이용암)에서는 24일 성주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주)삼성공조 사회복지법인 고산 이사장(고호곤))과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성산구 특수시책인 ‘1社1洞 협약’을 통한 나눔 문화 사회분위기 조성에서 기인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정부지원 밖에 있는 성주동 관내 복지사각계층 저소득가정 4세대와 결연을 맺어 매월 1세대 7만원의 금품지원 및 노력봉사, 필요물품후원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통한 물적 인적자원을 지원해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적극 동참하게 된다.
용지동 주민자치위, 친선탁구대회 열어
용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백근)는 용지동탁구교실 참여 주민들과 함께 친선 탁구대회를 열었다. 대회를 통해 남자부 단식우승은 정호환, 여자부 단식우승은 김명숙, 혼합복식애서는 권태운, 유채원 조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열린 ‘용지동 친선탁구대회’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탁구교실에서 그간 갈고 닦은 주민들의 실력을 뽐내는 장으로, “친목과 더불어 생활체육인구 저변확대 및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홍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윤영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