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이 대학을 결정합니다
학부모 요청으로 죽전 초등관 오픈, 강남과 분당 학생들 수준 이상으로 높일 터
수학이 입시의 핵으로 떠오르고 있다. 입시에서의 변별력은 물론 내신에서도 수학을 놓치면 최상위권 진입은 불가능한 것이 현실. 학교 시험의 수학의 문제의 난이도가 계속 상승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달라진 입시제도 변화도 수학공부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경시중심에서 내신중심으로 으로, 선행위주의 공부에서 자기진도에 충실한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
분당 힘수학의 최대 강점중의 하나로 입시를 중심으로 한 교육흐름과 변화를 잘 읽어낸다는 점을 들 수 있다. 그동안 학생의 능력에 맞는 합리적인 선행학습을 강조해 왔고, 3년 전부터 학교시험에서의 서술형 문항 출제를 예측했다.
장기적 안목으로 올바른 수학교육 방향 제시한다는 평가 받아
학원이 교육 변화의 큰 흐름을 읽어내지 못하면 학생들은 그 만큼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다. 힘수학이 수학에 있어서만은 학생들에게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하는데 방점을 찍는 가장 큰 이유다.
이미 학교에서 일반화됐지만 여전히 학생들에게는 가장 어려운 유형의 문제는 서술형문제다. 힘수학은 3년 전부터 서술형문항 출제를 예측했고 이에 맞는 교재를 개발해 학생들에게 적용시켜 왔다. 힘수학 재원생이 60%이상이 내신에서 90점 이상의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것도 그 덕분. 학교별로 최상위권학생들이 힘수학을 고집하는 그 때문이다.
재원생 대부분이 2년~3년은 기본으로 힘수학은 장기 재원생이 많기로 유명하다. 학원에 대한 신뢰가 밑바탕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경시나 올림피아드를 위해, 선행학습 위주의 학원들로 옮겨갔던 학생들이 최근에 다시 찾아오는가 하면 판교나 죽전 지역 학생들도 먼 거리를 마다 않고 힘수학을 찾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죽전초등관 지역 학교시험 분석과 학부모 수 백명 만나 욕구조사
죽전 지역 학부모의 끊임없는 요구가 있었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공부해야 한다는 학원 측의 배려도 있었다. 힘수학이 죽전에 초등관을 오픈하게 된 이유다. 끊임없이 연구하는 학원답게 힘수학은 죽전 학부모 수 백명을 대상으로 인터뷰와 간담회를 가졌다. 수요자의 니즈를 정확히 읽어내기 위해서다.
힘수학 죽전 초등관이 있는 보정동 주변은 용인지역에서 학구열이 가장 높기로 유명하다. 학부모들의 수학공부에 대한 고민지점과 주변 학교들의 시험문제를 수 개월간 분석해 데이터베이스화 했다. 분당본원의 고형숙 부원장이 죽전 초등관 원장으로 취임해 앞으로 죽전지역 초등 수학을 책임질 예정이다. 오픈을 앞두고 학생들에게 분당이나 강남지역 못지않은 정보와 교육서비스를 위해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다.
문의 031-889-1181
이춘희 리포터 chlee1218@empal.com
Mini Interview 죽전초등관 고형숙 원장
Interview 강남 대치동에서 특목고와 자사고 3000여명의 입시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입시계의 ‘마이더스의 손’이라 불리는 고형숙 원장. 아들은 대원외고에서 카이스트에 진학시켰고 현재 의학전문대학원에 다니고 있다. 고 원장 역시 서울대출신으로 미시간대 교육학 석사이기도 하다. 학부모들 사이에서 쓴 소리 잘하기로 소문난 고 원장이다.
“수학은 대표적인 단계 학문으로 기초가 가장 중요해요. 때문에 잘못된 접근으로 초등학교때 망쳐놓으면 회복이 어렵습니다. 초등수학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어요. 학부모님들이 학원의 말만 믿고 아이의 흥미나 능력에 맞지 않은 공부를 시키고 있는 경우를 보면 너무나 안타까워요.”
무조건적인 칭찬보다는 아이의 상황을 정확히 짚어주기 때문에 고 원장의 냉철한 조언이 학부모들에게는 아프게 다가올 수밖에 없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고 원장의 진정성을 알게 되고 다시 찾는 학부모들이 많다.
“학부모님들한테 욕 많이 먹었어요. 하지만 어떡해요. 아이의 인생이 걸려 있는데 거짓말 할 순 없잖아요. 아이의 현재 상황을 정확히 진단하고 이에 꼭 맞는 접근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공부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고 원장은 죽전초등관 오픈을 계기로 아이들이 대입을 바라보는 초등수학이라는 큰 밑그림으로 중등과 고교 진학 이후 내신과 입시에서 더 빛을 발할 수 있는 수학실력을 만들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힘수학 죽전초등관 오픈 학부모설명회
힘수학은 죽전초등관 오픈 학부모 설명회를 갖는다. 김민환 힘스터디 대표원장과 고형숙 죽전초등관 원장이 연사로 나서 ‘초등에서의 올바른 수학학습법, 자녀의 대학이 보인다’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12월 2일 목요일 오전 11시 죽전 신세계백화점 8층 CGV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힘수학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에게는 죽전초등관 등록시 첫 달 20%의 감면혜택이 주어진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