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소녀'' 사진으로 전 세계에 알려진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사진가 스티브 맥커리의 사진전 <Unguarded Moment-진실의 순간>이 3?15아트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전은 3월10일까지 열린다.
스티브 맥커리는 1986년부터 세계적 보도사진가 협회인 매그넘의 멤버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로버트 카파 어워즈 금상과 올리비에 어워즈를 두 번이나 수상하는 등 그의 화려한 이력은 항상 ''세계적''이라는 수식어를 뒷받침한다.
그는 세계 여러 분쟁 지역에서 인권과 생명의 존엄성을 기록하는 포토저널리스트로 잘 알려져 있다. 세계 곳곳의 문화와 사람들의 영혼을 예술로 표현해내는 예술가이며, 에이즈 환자 등을 돕는 자선전시인 ''Access To Life'' 참여했고, NGO와 함께 아프간 아동들을 돕는 ''IMAGINESIA''의 구성원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특이번 ‘진실의 순간展''은 이제껏 우리에게 다큐멘터리 보도사진가 혹은 동양의 얼굴을 주로 찍어온 인물 사진가로 알려져 온 스티브 맥커리의 예술성을 새롭게 재발견하게 되는 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양한 인물들과 경치, 사건, 그리고 사진 속에 그대로 포착된 진실의 순간을 진솔하면서도 감성적으로 풀어낸 사진 100여점으로 채워질 이번 전시는 그가 세계 속에서 보고 경험한 다채로운 많은 감동과 스토리를 전한다. 더불어 작가의 정신세계가 반영된 동양사상적 향취가 묻어있는 작품들은 오늘을 사는 현대인에게 있어 다시금 인간과 삶에 대한 성찰을 불러일으키고 마음에 따뜻한 휴식을 불어넣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의: 055-286-0315
김한숙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