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무역사절단, 지역경제 효자노릇 톡톡
강서구에 유럽발 훈풍이 불어왔다. 네덜란드, 크로아티아, 불가리아에 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12개업체 13명의 무역사절단을 파견, 152만달러의 수출성과를 올렸다. 이중 20만달러는 가계약 없이 직접 수출계약을 이뤄내 강서구 제품의 우수성을 유럽국가에 알림으로써 세계시장 진출전망에 청신호를 밝혔다. 이어 참가업체들은 가계약한 바이어들과는 별도의 개별상담을 벌여 본계약 체결, 신용장 개설등 추후 일정을 논의했다.
한국제품이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크로아티아, 불가리아에서 상공회의소와 시청을 방문 한국기업의 적극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상대국 시장은 적극지원 의향을 표시하기도 한 결과이다. 또한 이번 무역사절단의 세일즈 활동은 구가 마련한 철저한 사전계획에 따라 현지 공관과의 유기적 협력으로 성공적인 무역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무역사절단 파견을 거울삼아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판로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의 실질적 지원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참가한 업체에 대하여는 파견국과의 지속적인 수출거래에 대비 저리자금 융자, 상공회와 연계한 국제무역 자문 서비스 등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2600-6276
제3회 강서상공대상엔 노형운 대표 수상
서울상공회의소 강서구상공회는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봉사한 주민, 기업인, 공공단체 임직원에게 주는 제 3회 강서상공대상의 ''대상'' 수상자로 (주)아이베이지디쓰리 노형운 대표이사가 선정되어 상장 및 상금 200만원을 받게 되었다. 강서상공회 이사 및 숭실대학교 기계공학과 겸임교수, 순화기질환의공학회 학술이사, 기술표준원 지도위원 등의 활발한 활동을 벌이며 ‘2010 대한민국발명 특허대전’에서 신기술 의료기기를 선보여 동상을 수상했다.
‘공공부문’ 수상자는 강서소방서 행정과 강성완 팀장, 강서경찰서 정보과 김진우 팀장, 강서세무서 재산과 채상훈 과장이 선정되었고, ‘기업부문’은 ‘오백만불 수출의 탑’, ‘일천만불 수출의 탑’을 표창받았던 (주)아이티웰 김원식 대표에게 돌아갔다. ''사회봉사부문''에는 북한이탈주민의 취업문제와 문화적 이질감 등의 해소에 적극 활동하는 새터교회 강철호 담임목사와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던 화곡슈퍼 조동희 대표가 받았다. 그 외 서울상의회장상으로 김춘환, 한기언, 박환남, 방경선씨가 수상자로 결정됐다. 서울상공회의소 강서구상공회 창립 8주년 기념일인 12월 2일 오후 6시스카이시티컨벤션센터 아모르홀에서 시상한다.
3663-2400
사교육비 걱정 이제 뚝!
사교육비 걱정으로 고심하고 있는 중학생 학부모들에게 반가운 희소식이 강서구에서 터졌다. 강서구는 관내 21개 전중학교를 대상으로 내년부터 “IPTV 방과후교실”을 개설해 운영하기로 했다. 중학교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사교육의 소외계층인 저소득 구민 자녀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적 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 과목(150강)의 고급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 강서구 IPTV 채널인‘i강서TV''와 강서구인터넷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강의콘텐츠 시범운영에 들어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콘텐츠를 이용해 중학교에 설치된 기존 TV를 활용, USB IPTV 셋탑(SK브로드벤드)을 설치, IPTV 방과후 교실을 개설하였으며,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 내년부터 전 중학교로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단방향 위주의 학습방법을 향후 출결체크, 테스트, 오답풀이, 강의평가 등이 가능한 양방향 교육콘텐츠로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600-605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