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국악원(원장 박영도)은 어린이를 위한 유익하고 의미 있는 겨울방학 선물로 동화를 소재로 친숙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구성의 국악뮤지컬을 선보인다. 오는 1월 19일(수) 오후7시30분 - 20일(목) 오후2시 양일간 국악뮤지컬 “아기돼지 꼼꼼이”를 국립부산국악원 대극장(연악당)에서 갖는다.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국악뮤지컬 “아기돼지 꼼꼼이”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를 국악과 접목시켜 제작한 뮤지컬이다. 동화를 소재로 친숙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전통음악, 탈춤, 꼭두각시놀음, 사자춤, 줄타기 등 전통연희가 이야기 속에 들어있다. 아이들에게는 상상력과 감수성 개발 및 전통문화와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어른들에게는 어린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특히 공연 중 꼼꼼이 가족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 시간도 마련되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흥겹게 즐길 수 있다.
아슬아슬 줄타기와 상모돌리기, 늑대와 아기돼지의 한판대결, 그림자극, 사물연주 등 최고의 배우와 연주자, 관객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어린이국악뮤지컬 아기돼지 꼼꼼이.
국립부산국악원 박영도 원장은 “그동안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 공연에 많은 갈증을 느낀 시민분들께 그 갈증을 조금이나마 적셔줄 수 있는 어린이공연물이다. 우리 음악인 국악을 알기도 전에 서양 음악을 자주 접하는 현실에서 본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전통음악의 생소함을 다소 덜어내며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공연은 전석 3,000원으로 국립부산국악원 홈페이지 예매 및 전화(T.811-0040)예매 가능하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