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경제·따뜻한 복지·품격 높은 도시 부산" 부산광역시의 올 시정운영 방향이다.
부산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풍요로운 경제시대를 열고, 서민생활 안정을 높이면서, 따뜻한 복지와 품격 높은 도시 실현으로 온 시민이 행복한 부산을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부산시는 ''강한 경제, 풍요로운 신경제시대''를 열기 위해 더 많은 일자리, 더 좋은 일자리를 늘리고, 친기업환경 조성으로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높인다.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소액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여 서민경제 기반을 튼튼히 다진다. 차세대 성장동력을 집중육성하며, 국내외 투자유치 활성화, 광역경제권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
다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따뜻한 부산''을 위해 저소득층, 여성, 어르신, 장애인의 자립 기반을 확충하고, 빈틈없는 복지정책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명품복지 도시 부산을 조성한다. 사람 중심의 녹색도시, 창조적 도시재생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생활문화 기반을 탄탄히 다져 도시의 품격을 세계도시 수준으로 가꾼다.
부산시는 올 한해 크고 강한 부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활력이 넘치는 신경제 육성, ○동북아 해양물류 중심도시 기반 강화, ○사람중심 녹색 창조도시 구현, ○건강하고 행복한 따뜻한 부산 실현, ○매력 있는 영상·문화 관광도시 육성, ○안전하고 편리한 선진교통 환경 구축, ○현장중심의 생활서비스 시정 구현 등을 역점 시책으로 적극 추진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