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교육효과 만점, 어린이 체험전 가득~~
추위에 움츠리기 쉬운 겨울방학 부모들은 가족 모두가 따뜻한 실내에서 활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찾게 된다. 킨텍스에서는 방학을 맞아 과학을 소재로 한 <노벨사이언스 국가안보체험전>, 환경 체험전 <유후와 친구들의 아이월드> 등 각종 어린이 체험전을 연다. 그 중 특히 전 세계 악기 2천여 점을 직접 다루어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악기 체험전인 세계악기감성체험전 시즌2 <시끌벅적 악기궁전>이 유독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엔 신나는 체험이 가득한 KINTEX로 GO GO!!
어렵게 느껴지는 과학 원리를 다양한 놀이로 즐겨 <노벨 사이언스 국가안보체험전>
2007년부터 노벨과학상이 사회 전반에 끼친 영향을 체험전의 형태로 보다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는 <노벨 사이언스> 체험전이 올해로 4회를 맞아 <노벨 사이언스 국가안보체험전>으로 찾아왔다. 인터넷 강국의 기반이 된 초고속 인터넷의 ‘광섬유통신’, 물속에서도 핸드폰으로 통화를 할 수 있는 ‘중성미자 통신’ 등 어렵게 느껴지는 과학의 원리들을 실생활에 적용, 친근하게 풀어낸다. 지구 사랑의 중요성을 배우는 환경 체험전 <유후와 친구들의 아이월드>도 진행 중이다. 그린캠페인, 스릴 만점의 대형 썰매, 플레이바운스 등 다양한 놀이시설은 물론 웰빙 쿠키 만들기, 클레이 체험 등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2월 18일 오픈하는 <투니버스 캐릭터 페스티벌>은 원피스, 나루토, 케로로, 명탐정 코난 등 국내 케이블TV 채널인 ‘투니버스’의 캐릭터들이 총집합한 행사로, 만화 속 주인공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별로 다양한 게임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 외에도 어린이의 두뇌 개발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창작 종이접기 체험전 <종이야 놀자>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음악적 감성과 교육적 효과, 놀이 기능까지! <시끌벅적 악기궁전>
오픈 첫날 오전부터 1천여 명의 단체관람객을 맞이하기도 한 <시끌벅적 악기궁전>은 관악기, 타악기, 건반악기, 현악기 등 종류별로 분류되어 있는 전 세계의 악기들을 단순히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방음벽이 설치되어 있는 체험공간 안에서 직접 연주해볼 수도 있어, 그 어떤 어린이 대상의 체험전보다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악기 연주를 통해 음악적 감성과 함께 잠재된 음악적 재능까지 발견할 수 있는 본 체험전은 각 공간별, 종류별로 악기들을 소개해주는 전문 가이드들이 상시로 대기하고 있어,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들까지 부담없이 와서 함께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교육적인 공간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또한 자연의 소리를 모아 작은 공연을 펼치는 그림자극 ‘우리 집이 최고야’를 통해 소리를 통한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일시: 2011년 2월 13일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오후 5시 입장마감, 2월 3일 휴관)
장소: KINTEX 1A홀
티켓: 노벨사이언스 9000원(미취학아동 8000원)/세계악기감성체험 1만2000원
문의: 행사문의 02-3141-7745(주, 아트비즈), 예매문의 1544-0133(맥스티켓)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