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가 제3기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을 모집한다. 이는 국민의 일상생활에 보탬이 되는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이들은 국가정책과 지방행정의 시책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의견을 제출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생활공감 정책아이디어 발굴 및 제안, 국정 및 지방행정 모니터링, 국정과의 소통 및 정책형성 참여, 나눔.봉사활동 등이 있다.
모집인원은 전국적으로 1만 명 수준으로 국민제안 등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국정참여에 관심이 많은 20~50대 주부가 대상이다. 또 인터넷, 컴퓨터 활용으로 기본적인 문서 작성 등 온라인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특히 워크숍·세미나 등의 오프라인 활동에 지장이 없고 정책제안 경험자나 모니터 활동 실적이 있는 사람을 우선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2011년 2월부터 2013년 1월까지 2년 동안이며 이들은 생활공감 홈페이지에 정책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등 국정 소통의 파트너 역할을 하게 된다. 모니터 단원에게는 워크숍 활동 등 소정의 실비가 지원되며, 우수 활동자는 심사를 거쳐 정부표창이 주어진다.
모집기간은 오는 1월 20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oklife.go.kr)를 통해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최종 선발자는 1월 31일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문의 : 생활공감 홈페이지(www.happylife.go.kr) / 440-2402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