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피부과
주름제거 피부 탄력 울쎄라로 치료해 볼까?
팔자 주름, 눈가 잔주름, 목주름, 처진볼 등에 효과
나이가 들면서 점점 늘어나고 깊어지는 주름과 피부탄력 저하는 중년 여성들의 대표적인 고민거리.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 진피층의 탄력을 유지시키는 섬유구조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감소되면서 생기게 되는데, 이미 생겨난 주름과 탄력저하로 인한 피부 처짐은 전문적인 치료를 통한 개선이 필요하다.
최근 수술하지 않고도 더 나은 주름제거 효과를 낼 수 있는 ''울쎄라 초음파 리프팅''이라는 치료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 리프팅이란?
울쎄라 초음파 리프팅이란 울쎄라 하이프 나이프(HIFU-Knife)라는 장비를 이용하여 주름제거와 피부탄력 등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하이프 나이프(HIFU-Knife) 시스템은 대학병원 등에서 시술 부위를 절개하지 않은 채 영상장치로 치료 부위를 보면서 암을 치료하는 것인데, 울쎄라는 하이프 나이프(HIFU-Knife) 즉, 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이용한 장비로서 피부, 주름 개선치료에 접목시킨 시술이다.
울쎄라는 표피 아래에서 초음파 에너지를 집적시켜 칼로 절개하지 않고 이미징 장치로 치료 부위를 보면서 시술이 가능한 안전한 시스템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의료기기이다.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표면 아래 3~4.5mm 깊이에 쏘게 되면 SMAS(피부 진피 층 보다 아래에 있는 근육층)를 포함한 피부 결합조직에 열이 발생하면서 응고 부위가 발생하게 된다. 이와 같이 응고된 조직은 수축현상이 뒤따라오게 되는 동시에 새로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재생되면서 주름과 쳐진 피부가 개선된다.
주름과 처진 피부개선에 효과적
울쎄라 시술은 피부를 진단 한 후, 절개하지 않고 피부 속에 작용하여 탄력이 떨어진 부위나 늘어진 곳을 교정하면서 영상으로 시술 부위를 보여주며 치료하기 때문에 환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DS 피부과 최덕진 원장은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시술은 SMAS이라 칭하는 근육층에 작용해 이를 응고시킴으로써 피부에 탄력을 회복시키고, 잔주름과 깊은 주름에 동시에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울쎄라 시술은 주름의 원인이 되는 근육층의 치료가 가능해 팔자주름, 목주름, 턱주름이 처져 이중턱이 생긴 경우, 이마의 탄력 저하로 눈썹이 처진 경우, 볼살이 처지거나 눈가의 잔주름으로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 등 피부 노화로 인해 리프팅이 필요한 경우 부작용 없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탄력, 잔주름 및 깊은 주름 치료가 가능하며, 피부 깊숙한 곳에 작용해 타이트닝 효과가 오래 지속되도록 유도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수개월에 걸쳐 서서히 리프팅 되므로 보다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DS 피부과 최덕진 원장
김한숙 리포터soksook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