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방곳곳의 대표 향토명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향토명품체험전 - 제 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Korea Local Government Fair 2010)’이 오는 2010년 12월 22일(수)부터 12월 24일(금)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구 대서양홀)에서 개최된다.
한국일보사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50개 지역이 참가 각지역의 우수한 경영시책, 사례홍보, 관광명소 등 경쟁력있는 지방강국으로 변모한 모습을 선보인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각기각색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행사부터는 ‘찾아라-대한민국 향토명품’이란 주제로 각고장마다의 독특한 역사와 풍물, 우리조상의 숨결이 묻어있는 우수한 향토명품들이 방문객에 선보이고 시식 및 직접 구매를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토명품관
전국 지역의 향토명품 총출동, 2011년 새해맞이 전국의 향토명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절호의 기회까지 향토명품관에서는 명품한우 횡성한우, 군산 꽃게장, 슈퍼푸드 의성 흑마늘, 이천 대표브랜드인 이천쌀로 만든 떡, 보성의 명물 보성녹차, 순창의 진미(珍味)인 순창고추장?된장, ‘메밀꽃필무렵’으로 유명한 평창의 메밀제품 등 각 지방을 대표하는 맛의 경연장으로 꾸며져 전통 먹거리 시식 체험과 함께 각 지방 향토명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내고장 자랑관
새만금의 바다낚시를 실내에서 즐기자! 도심 속의 새만금 바다낚시 체험, 강화군 화문석(돗자리) 만들기, 천일염놀이터 체험, 전복껍질 공예, 머드비누만들기 등 지방의 볼거리, 체험거리들이 한자리에 가득!
내고장 자랑관에서는 각 지역의 우수 정책, 특화된 자랑거리, 고유 전통 문화 등 각 지방의 대표 자랑거리들을 한자리서 체험할 수 있다. 군산새만금을 전시장에 그대로 옮겨놓은 군산새만금 바다낚시 체험(군산시), 조선왕실에 진상하던 왕실도자기 체험(경기도 광주), 화문석(돗자리) 만들기(강화군), 머드 비누만들기(보령시), 임실 치즈피자 시식체험(임실군), 천일염 놀이터 체험(신안군), 전복껍질 공예(완도군), 도심 속 캠핑 숲 체험(중랑구), 천연기념물 흑두루미(천연기념물 제228호)모형 만들기 (순천시), 아산충무공 해상대전 게임 체험(아산시) 등 지방의 특색과 자랑거리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내고장 우수특산품 천원장터 이벤트
전국 최고의 특산품을 1,000원에 드리는 특별한 기회!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행사장에서 전국 최고의 특산물을 1,000원에 살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명품한우 횡성한우, 군산 꽃게장, 순창 보리고추장 된장 등 내로라하는 지역의 고품격 특산품을 22일(수)부터 24일(금) 3일간 총 400명에게 행사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단돈 1,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매일 선착순 100명에 한해 완도 돌김세트를 무료로 증정한다.
□ 스마트폰 이벤트
이번 행사부터는 첨단기술을 이용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바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지방자치경영대전 앱’ 이 그것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제7회 지방자치경영대전 앱’을 다운받으면 지방자치경영대전에 대한 설명과 참가한 지자체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상품소개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지정된 시간동안 스마트폰으로 행사장 곳곳에 붙어있는 QR코드들을 찍어서 모아오면 특정상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운을 맛볼 수 있다.
□ 스템프 이벤트
행사기간동안 내고장자랑관 부스에서 여러 가지 체험을 하고 스템프 용지에 도장을 찍어 제출하면 주최 측에서 매일 지정된 시간에 선착순 100명에 한해 천일염을 제공한다.
- 일 시 : 2010. 12. 22(수)~24(금), (1일 2회)
- 장 소 : COEX C홀 행사장 입구(등록데스크)
입장은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