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고 더욱 저렴해진 골프웨어,
문정 로데오 거리에서 만나보자
거센 찬바람과 펑펑 내리는 눈도 골프를 즐기는 사람에겐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만큼 겨울골프의 묘미가 크다는 말. 하지만 단점도 있다. 바로 추위와의 싸움이다. 겨울을 맞아 새로운 골프웨어와 소품을 구비해야한다면 문정동 로데오 거리를 추천한다. 문정동 로데로 거리에는 상설할인매장과 정상매장이 함께 있어 이월 상품은 더 싸게, 2010년 신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의상 콘셉트 고려해 의류 장만해야
겨울 골프를 즐기려면 단단히 무장할 필요가 있다. 장시간 추위에 노출돼 체온 유지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복과 보온용 털모자, 머플러 등이 단연 인기다. 몇 년 전부터 유행하는 원통형 목도리도 인기가 높다. 내복은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많고, 모자는 편하게 쓸 수 있는 비니부터 따뜻한 소재로 된 캡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패딩류도 대세. 부피는 줄어들면서 보온성을 높여 슬림하게 보이면서도 스윙할 때 불편감도 없는 게 특징이다. 겨울용 바람막이는 꾸준히 찾는 이가 많은 베스트셀러.
쇼핑하기 전 의상의 콘셉트를 미리 정하는 것도 필요하다. 패딩 점퍼로 보온성을 높일 것인지, 아니면 안에 스웨터나 조끼류를 입고 바람막이로 마무리할 것인지를 고려해 의상을 선택하면 된다. 내복과 보온성이 높은 스웨터를 입고 패딩조끼로 멋을 내는 골퍼들도 많다.
신상품 or 신상품과 이월제품을 함께
신상품을 판매하는 정상매장으로는 나이키골프와 김영주골프가 있다. 정상매장은 올해 신상품만을 취급하는 곳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시에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많은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나이키골프는 다운 제품과 니트류, 바람막이, 방한모자 등 모든 신상품을 20%할인한다. 김영주골프는 할인율이 더 높다. 정상할인율이 40~60%이며, 가방과 신발·소품류는 20%할인해 준다.
복합매장은 신상품과 이월상품을 함께 판매하는 곳으로 송지오골프, 엘르골프, JDX, 안젤로스 등이다.
올봄 레이어드룩을 키워드로 내세워 인기를 끈 송지오골프에서는 올해 신제품을 30~50%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이월상품은 70~80%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소품류는 30%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젊은 감각과 컬러풀한 색채로 30~40대 고객층을 고루 갖춘 엘르골프. 엘르골프는 신제품은 30%, 이월상품은 50~70%할인해 준다. 가방과 소품은 20%. JDX는 1층은 신상품 매장, 2층 전체는 이월상품매장으로 제법 큰 규모를 자랑한다. 신제품은 30~50%, 이월상품은 70%까지 할인한다. 소품은 30%다. 겨울을 맞아 JDX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 중 하나는 기능성 내의. 30% 할인해 상하세트 15만원이면 구입 가능하다.
안젤로스는 명품골프웨어 복합매장으로 블랙&화이트, 디즈니골프, 먼싱웨어, 풋조이, 안젤로, 노이지노이지, SWAMP TOURS, 엠유스포츠 등의 제품을 한 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는 곳이다. 재고수입제품은 40~70%까지 할인하며, 가방재고수입은 40% 할인한다. 풋조이의 경우 현재는 신발만 판매되고 있지만 내년에는 의류를 포함한 전 콘셉트를 구비해 놓을 예정이다. 특히 안젤로와 SWAMP TOURS는 일본직수입 상품으로 다른 곳에서는 만나보기 힘든 브랜드다. 앙증맞은 캐릭터로 젊은 층은 물론 40·50대까지 다양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디즈니골프는 내년 2월까지 45%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소품은 20%.
상설할인매장에서 맘껏 쇼핑하자
문정동 로데오 거리의 묘미는 역시 상설할인매장에서 찾을 수 있다. 골프웨어 역시 다양한 브랜드의 상설할인매장이 있다. 앙드레김골프와, 빈폴골프, 슈페리어, 울시 등이 대표적이다.
화려한 디자인으로 필드에서도 역시 눈길을 끄는 앙드레김 골프웨어. 이곳에서는 앙드레김의 멋진 골프웨어를 언제나 50~7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골프백은 40%, 모자를 포함한 소품류는 20% 할인한다. 이곳 관계자는 “겨울에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의 검정과 회색 골프웨어를 입어보는 것도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빈폴골프 역시 상설할인매장으로 전 제품을 40% 할인한다. 의류를 포함 가방, 모자, 양말 등 모든 소품류도 역시 40% 할인 판매한다.
슈페리어 상설할인매장에서도 40~70% 저렴하게 골프웨어를 구입할 수 있다. 방한모자의 경우 50%할인해 3만원, 바람막이의 경우 10~15만원이면 구입 가능하다. 내의류도 50% 할인한다. 울시 문정상설점은 전 의류 제품을 50%할인 판매한다. 간혹 운이 좋으면 60~70%까지 할인한 제품을 손에 넣을 수도 있다. 모자는 지난해 제품만 판매하는데 의류와 마찬가지로 50%할인해 준다.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