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 시대를 맞아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더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회화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들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영어회화공부에 몰두하고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을 내서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영어공부는 작심삼일로 끝나기가 일쑤인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최근 이러한 오프라인 단점을 극복하여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온라인 영어학습의 장점이 많이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전화영어가 주목을 받고 있다. 팝콘 영어는 우리아이들이 영어가 지루한 공부가 아닌 하나의 흥미로운 언어로 받아들이며 자신 있는 영어 표현이 가능해지게 만든 전화 영어시스템이다.
매일 원어민과 전화로 1:1 대화
팝콘 영어는 컴퓨터를 키고 헤드셋을 쓰고 말하는 사람의 표정이나 제스처로 뜻을 어림잡아 대화 할 수 있는 화상 영어 방식이 아닌 오로지 소리에만 집중하여 정확한 발음과 듣기 능력을 강화 할 수 있는 전화 영어 방식이다. 그러나 내용이해가 안되거나 장문일 경우 지문제시와 문자 대화까지 겸할수 있는 메신저 전화 방식이므로 읽기 훈련도 겸할 수 있다. 대상도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시간이 없어 영어 학원을 다니기 힘든 학생이나 직장인도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어학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매일 20분간 주5일, 주3일, 주2일 원어민과 1:1수업이 이루어진다. 매일 20분간이면 너무 짧지 않나 그 시간에 몇 마디나 나눌 수 있을까 하겠지만 학원에서의 1시간 수업보다 20분의 대화가 훨씬 효과적이다. 매일 꾸준하게 하기만 해도 듣기가 향상되고 웬만한 회화가 가능하다. 최선경 대표는 “영어는 머리가 좋고 능력을 떠나 영어 환경에 얼마나 많이 노출되어 있는 시간에 비례한다”고 한다. 그 만큼 영어의 실력은 매일 꾸준히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다.
매거진을 활용한 수업 진행
팝콘 영어의 수업은 시사 월간지를 활용해 단계별로 진행된다. 매거진 클래스는 3단계로 나눠 각 레벨에 따른 시사월간지(Time for Kids)를 기본 교재로 다양한 활용방식으로 수업. 종합적인 사고와 논리성을 키우며 다양한 주제를 접하게 됨으로써 다양한 지식과 폭넓은 어휘를 습득 할 수 있다. 최소 기본으로 매일 3분정도 단원에 대한 프리토킹하고 내용을 이해했는지 테스트를 한다. 어느 정도 실력이 쌓이면 기존에 예스, 노, 정도만 알아듣던 영어듣기가 어느덧 긴 문장의 질문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게 된다. 프리토킹 클래스는 특정 토픽으로 자유로운 의견교환과 말하기가 기본이다. 또한 교재 없이 여러 방식의 정답 찾기, 문법적인 설명과 대답 등 다양한 수업 방식이 진행된다. 모든 수업은 선생님이 번갈아 수업한다.
최 대표는 “팝콘 영어는 시사지를 활용해 수업을 진행해 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적다. 책 내용도 알고 논리적 사고력이나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것이 다른 전화 영어와 차별화 되는 점”이라고 한다.
1:1수업으로 학생자체가 책임감을 가지고 자기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하므로 자연스럽게 듣기가 되고 말하기가 된다. 책 내용을 공부하지 않으면 수업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
최상의 교육서비스 제공
팝콘 영어는 영어로 듣고 생각하고 말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언어 습득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관리체계로 무엇보다 잘 훈련되고 수준 높은 원어민 교사진을 자랑한다. 학생과의 약속 시간을 어기지 않고 정확하게 지켜서 전화 걸어준다. 교사들에 대한 트레이닝이 철저하기 때문에 거의 불편 없이 시간이 지켜진다. 학생의 입장에서 최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느 정도 수준이 되면 쓰기, 에세이 등도 도와준다. 문장을 써서 보내면 검토하여 답을 보내준다. 성격이 소심한 학생들도 외국인과 자주 대화함으로써 자신감을 갖게 됨은 물론 시간이 없어 영어 학원을 다니기 힘든 학생이나 직장인도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어학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영어회화, 이런 방식 저런 방식 모두 효과가 없었다면 가장 쉽고 빠르게 실력을 늘릴 수 있는 전화영어를 활용해 보면 어떨까?
문의 010-7928-1515
김한숙 리포터 soksook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