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 입시에서 탈락한 학생들은 어디로 가란 말인가?”
수학·과학 수재들의 고민이 시작됐다.
일반고로 진학하면 수리과학분야의 재능을 썩히기 쉽다는 판단이다. 적지 않은 학생·학부모들은
외국 교육기관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그 중 한국 학생들에게 잘 알려진 미주리아카데미를 살펴보자.
미주리 아카데미는 수학·과학 분야 영재들을 위한 고등과정 2 년제 기숙형 학교다. 2000년 8 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170 명 이상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메리빌에 위치한 노스웨스트 미주리 주립 대학교 내의 부설 고등학교로 일반 학교에서 10 학년(한국의 고등학교 1 학년)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다. 커리큘럼이 노스웨스트 미주리 주립 대학교 수업으로 짜여 있어 해당 교수로부터 수업을 받는다. 대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받는 것이다. 이 때문에 미주리아카데미를 졸업한 학생에게는 고등학교 졸업장과 동시에 준 학사 학위가 주어진다.
미주리 아카데미는 학업성취에 학생들에게 더욱 빠른 대학 과정을 제공한다. 졸업생의88%가 진학한 대학교에서 대부분의 학점을 인정받고 있다. 이는 학사 과정을 더욱 빨리성취하는 효과를 낳는다. 미주리 아카데미를 입학하려면 우선 중학교와 고교 1 년 성적을 높게 유지해야 한다.
특히 수학과목 중 대수학과 기하학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실력이 요구되며, 화학과 생물과목 점수도 중요하게 측정한다. 대략 상위 5~10%수준이다. 영어 능력은 기본이기 때문에 iBT 90점 이상을 확보해 놓는 것이 좋다. 뛰어난 학업성적만큼 긍정적이고 성격이 원만하며(well-rounded) 사회공헌에 대한 의지가 강한 학생의 성품도 중요한 고려 대상이다.
알아둘 점은 고등학생 신분이지만 대학교에서 대학생들과 동등한 자격으로 우수한 대학교수들로부터 수준 높은 강의를 듣기 때문에 English Skill, 충분한 영문독서, History, Genetics, 높은 GPA등을 위해 잘 준비하고 SAT 수험에 대한 부담이 없도록 노력하면 명문대학에 대한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될 것이다.
미주리아카데미 한국사무소
권의군 대표
문의 1644-710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