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동에 사는 K모씨는 얼마전 수학 공부방을 창업했다가 6개월 만에 접었다. 서울소재 대학에서 우수한 학점으로 수학을 전공했고, 수학지도사 자격증까지 있었지만 결과는 실패였다. 무엇보다 창업한 브랜드의 인지도가 약했고, 본사 차원의 지원도 적었다. 하지만 포기할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자녀가 아직 초등학교 1학년,3학년이다 보니 공부방 이외에 다른 일을 시작하기도 쉽지 않다. 그간 공들여 온 시간적인 노력도 아깝기만 하다. 교육사업으로 한우물을 파고 싶은 K씨에게 좋은 방법이 없을까. 점프수학교실·점프영어교실이 속 시원한 방법을 제시한다.
<점프클리닉1. 왕수학으로 다져진 브랜드 입소문>
공부방 및 학원 등 교육 관련 창업은 시장상황을 잘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K씨의 경우, 브랜드에 대한 학부모의 기대 수준이 낮았다는 것이 가장 큰 위험요소였다. 그러나 낙담할 필요는 전혀 없다.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교육 사업으로 선회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학부모들 사이에서 ‘왕수학’, 한마디면 통하는 교육그룹 에듀왕. 에듀왕에서 이끄는 점프수학교실과 점프영어교실은 교육 창업에 여러 모로 유리하다. 깊이있는 심화 및 사고력 문항으로 유명한 교재는 그 우수성이 이미 입증된 상황이고, 15년 이상의 교육 노하우로 온오프라인 수업의 장점을 결합한 ‘자기주도형 학습 방식’을 교육 과정으로 잡고 있다. 기존 학원과 달리 학습 단계 및 진도 설정까지 학생 수준에 따라 개인별 맞춤지도로 진행하도록 짜여 있어, 공부방 운영에 수월함을 더했다. 이는 단지 교재만 수준별로 맞추었다는 차원이 아니다. 학생 개개인을 치밀하게 관찰하고, 유형별로 문제 푸는 방법을 지켜보아 학습능력을 배가시키는 ‘점프-업(Jump-UP)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점프클리닉2. 공부력(工夫力)향상, 부모들에게 큰 인기>
점프수학교실과 점프영어교실은 접근 자체가 다르다. 기존의 공부방 및 학원은 교사에게만 의존하고 결과 중심의 단순 학습 형태로 운영되다보니 학생의 능력에 맞춘 학습방식과 문제해결 방법에 취약했다. 그러나 점프수학·영어교실은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능력에 맞추어 계획적으로 학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가운데, ‘자기주도적 공부력(工夫力)’을 발산시키는 것을 최종목표로 한다. 교사는 학생이 최상위권에 도달할 수 있도록 밀어주고 당겨주는 교육멘토이자 안내자의 역할을 하게 된다. ‘점프수학교실’의 4수준 오프라인 맞춤교재를 보면 타 교육사업과의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다. 수학학습의 기본인 개념과 원리 학습을 깊이 다지고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는 한편, 개념학습 결과에 따라 틀린 문항을 밀착해서 학습하도록 지도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유사 문항과 보충 문항을 제시하도록 하며, 맞은 문항에 대해서는 심화 및 발전문항을 통해 최상위 수학으로 도약시킨다. ‘점프영어교실’은 영어의 4대 영역에 대한 자동화 학습 및 3단계 자기주도학습을 도입했다. 온라인디지털 랩 시스템, 그리고 차별화된 평가방식을 통해 정확한 실력을 진단할 수 있도록 하여 영어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가시적으로 드러나게 했다.
<점프클리닉3. 학원 및 과외, 효과 적던 학생층에 큰 호응>
점프수학·영어교실은 학생 개개인별 취약점을 진단하여, 그에 적합한 1:1맞춤 클리닉이 강화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학원이나 과외에서 성과가 적던 학생들이 점프수학·영어교실에 다니면서 성적이 높아지다 보니, 학부모들 사이에서 소리 소문없이 유명해졌다. 장안구 천천동에 사는 이정훈 군(가명.중 1)군은 “점프수학교실에서 개념학습과 맞춤 클리닉을 학습한 후 혼자서 꾸준히 다지기 교재로 정리했다. 개념원리와 문제해결력이 길러지다 보니 학교에서 수학 상위3%이내만 들어갈 수 있는 수학영재반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조용히 털어 놓았다. 이처럼 회원관리에 탄력을 더하는 가운데, 본사 차원에서 개인별 맞춤 오답노트(학교시험대비용) 및 전과목 핵심 정리 노트를 제공해 사업 운영에 체계를 더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년간 KME(한국수학학력평가) 수학 성적을 분석, 학생들의 학습상태를 정확히 진단, 처방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K-SCORE진단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점프수학교실 학생이 지역단위와 전국단위의 석차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습 목표를 제시해 줄 수 있다는 특장점도 있다. 한편, 점프영어교실은 2012년부터 실시될 국가영어능력평가 시험 시대에 대비, 영어의 통합적 영역을 빠짐없이 익히도록 하고 있다.
점프수학·영어교실은 창업자의 편의에 따라 재택형, 교습소형, 전문학원형 등으로 개설할 수 있다. 세 가지 중 적절한 형태로 창업할 수 있으며, 가맹점을 개설하면 회원관리 및 초도물품 지원, 운영 컨설팅, 홍보 및 교재개발, 교육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차별화된 교육 지원으로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점프수학·점프영어교실-공부방 창업에 관심이 많은 주부 및 교육 사업 희망자들에게 알짜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맹점 및 지사 개설 문의 동양교재사 031-212-7616
권일지 리포터 gen103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