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 명품 거리에 위치한 도산공원은 면적 2만 9,974㎡로 느린 걸음으로도 30분이면 한 바퀴를 돌 수 있는 아담한 공원이다. 서양식 정원처럼 둥글게 산책로가 뻗어있어 산책하기에는 안성맞춤이다. 특히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이맘때 오후 산책은 생활의 활력소가 될 것이다.
안창호 선생의 애국심이 깃든 도산공원
도산공원은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애국과 교육정신을 기리기 위해 1973년에 조성된 공원이다. 안창호 선생과 부인 이혜련 여사의 묘소, 동상, 기념관, 말씀비, 체육시설 등이 있다. 기념관에서는 도산의 생애와 사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사진 71점과 신채호 선생이 미국에 있는 안창호 선생에게 보낸 서한 등 편지 19점, 흥사단에서 활동할 때 작성한 문서 48점, 임시정부사료집, 도산 일기 등이 전시돼 있다. 도산 어록과 연보, 사진을 볼 수 있는 터치스크린도 함께 설치되어 있어 안창호 선생의 독립의지를 느낄 수 있으며 매년 3월 10일에는 흥사단과 도산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추모기념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산책, 웨딩촬영, 트렌드세터들의 발길 끊이질 않아
강남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도산공원은 산책, 웨딩 촬영 등의 명소로도 유명하다. 아침, 저녁으로 워킹을 즐기는 주민들로 활기찬 아침을 시작하는 도산 공원은 웨딩 촬영장으로 바뀐다. 강남 유명 사진관의 필수 촬영 코스가 된 이곳에서 웨딩 촬영을 하는 신랑, 신부들의 행복한 모습이 단풍과 잘 어우러진다.
점심시간이 지나면 강남의 내로라하는 트렌드세터들이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한다. 인근에 에르메스, 랄프 로렌, 마크 제이콥스, 산타마리오벨라 등의 명품 숍이 있을 뿐 아니라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즐겨 찾는다는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 배용준이 경영하는 ‘고릴라 인 더 키친’, 최근 드라마 파스타의 촬영장으로 유명한 ‘보나세라’ 등 강남의 대표적인 트렌디 레스토랑들이 위치하고 있어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을 즐기는 트렌드세터들의 발길이 항상 끊이지 않는다.
갤러리와 옥션 등 오픈 잇달아
최근에는 갤러리들이 곳곳에 모여들고 있다. 에르메스 미술관과 호림 아트센터를 중심으로 313 아트 프로젝트, 더컬럼스 갤러리 등 크고 작은 갤러리들과 서울 옥션, K 옥션이 자리하고 있어 패션과 레스토랑, 아트가 만나는 고급문화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한적한 공원 앞에 럭셔리 매장들이 늘면서 명품 쇼핑을 즐기는 고급 고객을 겨냥한 갤러리들도 하나둘씩 모여들기 시작했다는 평이다.
<주변 맛집>
▶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46-2
예약 (02) 3447-0071
▶ 고릴라 인 더 키친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50
예약 (02) 3442-1688
▶ 보나세라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50-1
예약 (02) 543-6668
김기정 리포터 kimkichoung@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