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잘못된 식습관이 모든 질병의 원인
현대인에게 있어서 메타볼릭 신드롬은 건강에 이상이 왔다는 적신호이며 서서히 생명을 단축시키는 무서운 질환이다. 임상학적인 시술이나 단기간적인 치료에 의존해서 치유될 수 있는 병이 아니다.
무엇보다 적절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체지방분해를 위한 근육 및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치료될 수 있다. 아울러 적절한 건강기능성 식품을 섭취해서 체내 영양소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질병의 가장 좋은 치유방법은 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올바른 식생활, 츄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없는 편안한 마음만 지닐 수 있다면 건강은 보장된다. 영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부적절한 음식물의 내용이 암에 걸리는 원인의 약 35%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따라서 식사를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암의 예방효과는 크게 높아지는 것이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게 되면 폐암의 경우 20%, 유방암과 췌장암은 50%, 위암은 35%, 특히 대장암은 90% 감소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미네랄이 과다하면 관절염을 일으키게 되고, 단백질이 과다하면 암을 유발한다. 또 과다한 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과다한 당분은 당뇨병의 원인이 된다.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의 폐해에 대해서는 일찍이 미국 상원의 위원회가 발표했던 유명한 맥거번 보고서가 있다.
1977년 1월 발표된 미 상원영양문제특별위원회 보고서 ''잘못된 식습관이 모든 질병의 원인이다''가 바로 그것이다. 이 보고서가 발표된 이후 미국에서는 암의 치유를 위해서 식물유래물질을 많이 섭취하고 효과가 뛰어난 식물유래 기능성식품을 복용하기 시작했다.
또 항암제 사용은 줄이는 등 지금까지와는 다른 치유법을 찾아보는 방향으로 질병에 대한 대처 방법과 생활습관이 크게 변화했다. 이런 변화가 효과를 나타내면서 1990년 이후 미국에서는 암 발병율이 현저하게 낮아지고 있다. 영양과 병의 깊은 인과관계를 의과대학에서는 가르치지 않았다. 그러나 맥거번 보고서 이후 미국에서는 의사들이 영양학을 필수과목으로 공부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의사가 환자들에게 식생활의 개선을 지도하기도 한다. 특히 효소영양학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실천이 건강과 장수에 이르는 지름길이 되고 있는 것이다.
2. 올바른 식습관으로 질병 예방이 최고
질병은 예방이 가능하다. 올바른 생활습관이야말로 질병을 예방하는 지름길이다.
서양의학은 질병을 찾아내는 검사와 대중요법적 치료에는 효과적이다. 치료를 위한 의학의 발달과 신약개발 분야에서 서양의학은 분명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치료보다 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예방의학은 소홀히 취급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결과 대처방식, 즉 대중요법인 서양의학으로는 질병의 원인 근절이 어렵다. 병에 걸려 치료하는 것보다 병에 걸리지 않는 것이 좋다.
이제 의학계도 치료보다는 예방을 위한 의술에 보다 많은 인적, 물적 자원을 투자해야 할 때이다.
모든 질병의 근본원인은 잘못된 식생활과 스트레스로 인해서 발생한다. 인체에 유해한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장내 유익균이 격감하고 부패균이 증식한다. 그 결과 장내에 부패가 일어나고 변에서 악취가 나며, 설사 또는 비정상적인 변이 배설되는 것ㄷ은 물론 고약한 방귀가 방출된다.
소화의 불량은 혈액을 오염시킨다. 피가 끈적끈적해지고 적혈구가 쇠사슬 모양으로 서로 이어진 현태가 되어 혈관, 특히 모세혈관을 원활하게 통과하지 못하게 된다. 건강한 적혈구는 하나하나가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있어야 하며 그래야 혈관 속을 막힘없이 잘 흐를 수 있는 것이다.
즉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는 장내부패를 유발하고 이것이 혈액의 오렴으로 이어져 각족 질병을 발생시키는 것이다. 소화불량은 임파구(면역구)의 절대수치를 줄이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아지게 해서 결과적으로 감염 바이러스의 번식을 초래한다.
오염된 혈액은 심장에서는 협심증을 일으키고, 현전을 이동해서 심근경색 일으킨다. 또 각 내장기관은 돌연변이 현상을 일으키게 되어 암을 유발하고 여러 가지 질병을 발생시킨다.
TCA에너지회로(구연산회로)가 원활히 작동하지 않게 되고, 산을 근육으로 방출함으로써 강한 통증을 일으킨다. 적혈구의 연쇄형성 현상이 나타나 내치핵(內痔核)과 협심증, 백내장, 매니엘병(어지럼증),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근종, 정맥류, 손발의 강한 냉증, 전신의 모든 통증과 쑤심 현상 등 질환이 발생한다.
문의 031-256-1711
효소코리아 대표이사 김희철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