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 우울 있는데 최면치료 받아볼까?
우리나라에서는 최면이 신기한 현상정도로 인식되고 있지만, 정신분석학과 심리학이 발달한 서구유럽과 미국 등에서 최면은 학문적 연구가 활발할 뿐 아니라 과학적 방법을 동반한 대체 의학으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최면치료를 이용하여 현대인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곳으로 알려진 곳이 일산 주엽역의 ''쏘울(Soul) 최면심리연구원''. 연구원의 서해원 소장은 미국 최면학회 정회원으로 10년 넘게 최면치료를 하고 있다.
서 소장은 “우리 뇌는 무한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살면서 겪는 실패와 상처 때문에 ''나는 못해''라고 한계를 만들지요. 최면은 자기가 원래 가지고 있던 잠재능력을 끄집어내서 극대화시키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한다. 다시 말해 최면은 뇌에 각인된 부정적인 정보를 긍정적인 정보로 바꿔주는 것. 이러한 최면요법의 또다른 특징은 육체에 무리를 가하지 않고, 심리와 의지를 일깨우는 방법을 쓰기 때문에 지속성과 효과가 높다는 점이다.
현재 이곳에는 현대인의 정신적 피로를 말해주듯 불안, 우울, 공황장애 등을 겪는 어른들의 상담이 무척 많다고 한다. 또한 교육열이 높은 지역특성상 학생 대상 프로그램 의뢰가 무척 많아 길게는 예약 후 두달까지 기다려야 할 지경이다. 성적향상을 위한 집중력 프로그램 외에 게임중독, 왕따, 등교 거부 등의 문제까지 치료가 가능하며, 이미 성적향상은 물론 자신감을 회복한 학생들의 사례가 다수 있다고 한다. 이 밖에 다이어트, 금연, 금주, 불면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문의 031-913-578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