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은 겨울로 치닫고 있다. 이맘때는 입맛도 없을 때다. 집에서 차려주는 밥처럼 입에 짝짝 달라붙는 짭조름한 반찬까지 반가운 음식이 그리워진다.
북구 양정동 현대자동차5공장 정문과 염포성원상떼빌 중간지점에 위치해 있는 ‘이조숯불갈비’는 잘 재운 갈비맛도 맛이지만 점심메뉴가 맛있기로 소문난 집.
한식스타일로 인테리어 된 깔끔하게 정돈된 실내가 인상적인 이곳은 단체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제격인 넓은 실내공간과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는 손님들을 위한 방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이조숯불갈비’에서는 치마살, 차돌박이, 육회, 갈비 등 다양한 고기종류를 숯불에 구워 먹을 수 있으며, 고기 맛이 부드러워 고기 특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곳 점심특선으로는 보쌈정식, 불고기정식, 된장정식, 육회비빔밥 등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불고기정식을 시키니 자박한 국물에 갖가지 채소를 넣은 불고기가 먹음직스럽게 그득 담겨 나온다.
상추 깻잎 등 신선한 채소에 큼직한 불고기를 얹고 한입 가득 볼이 터져라 먹으니 쫄깃한 불고기맛이 그대로 전해진다.
그밖에도 함께 나오는 반찬가짓수도 제법 많다. 오징어회무침, 된장찌개, 호박볶음, 두부조림 콩나물무침 등 마치 집에서 먹는 것처럼 정겹고 푸짐하다. 밑반찬들 또한 짜지 않아 맨입에 먹기에도 아주 좋다.
특히 두툼한 두부와 각종 채소 등이 가득 들어간 된장찌개는 부드러우면서도 구수한 맛을 자랑하며 입맛을 자극 시킨다.
주인장의 나긋나긋한 친절한 서비스와 푸짐한 인심이 잘 어우러져 이집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매력이 있다.
위치 : 염포성원상떼빌 옆
메뉴 : 갈비, 치마살, 보쌈, 불고기정식 등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 052)287-3379(이조숯불갈비)
서경숙 리포터 skiss7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