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이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로 인해 피부과를 찾는다. 일반 여드름의 경우 진료를 통해 완화가 가능하지만 여드름 흉터가 한번 생기면 약물요법이나 화장품, 피부 관리만으로는 이전의 매끈한 피부로 되돌아갈 수 없다.
이러한 여드름흉터는 전문적인 치료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특히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대표적인 레이저 시술법으로는 프락셀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를 들 수 있다. 하지만 기존의 프락셀 레이저는 시술 시 통증이 심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최근 이를 보완하여 기존의 프락셀 레이저에 비해 통증과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훨씬 적고 에너지와 침투깊이는 더 깊어 효과는 훨씬 더 탁월한 프락셀의 업그레이드 버전 ''프락셀2제나''가 각광을 얻고 있다.
프락셀2제나는 피부에 미세한 수천 개의 구명을 뚫어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손상된 피부가 건강하게 재생되도록 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다.
기존의 프락셀보다 2배 정도 강화된 에너지를 적용시켜 깊은 흉터에도 치료효과가 우수하며, 레이저 조사속도가 빨라져 깊고 넓은 흉터부위를 빠른 시간 안에 얼굴 전체 시술이 가능해졌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을 촉진하여 자가 재생 능력으로 피부탄력이 좋아져 깊고 넓은 여드름흉터치료 뿐 아니라 깊은 주름, 넓은 모공이나 피부톤 개선 등의 복합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프락셀2제나 레이저 시술은 좀처럼 쉽지 않았던 여드름 흉터나 여드름 자국, 여드름 색소 침착 등의 피부 병변 치료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PRP자가혈피부재생술과 함께 시술받게 되면 색소성 병변이나 혈관성 병변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 ‘피부회춘술’이라고도 불린다.
또 여드름흉터는 한사람의 얼굴이라 하더라도 여러 가지 형태의 흉터가 존재하므로 흉터의 상태에 따라 서브시전, PRP피부재생술, AMTS, MTS 등의 병합시술이 필요하며, 원리가 다른 흉터전문레이저인 모자이크에코2, MCL30 등을 부분적으로 병합시술하게 되면 더더욱 효과가 배가된다.
이처럼 프락셀2제나 레이저를 이용한 흉터치료는 절개를 한다든지 칼을 대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어 다음날부터 세안, 화장이 가능하다.
치료횟수를 반복하면 할수록 치료결과가 많이 개선되므로 마음이야 급하더라도 가능하면 3-5회 정도의 계획을 세워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또, 충분한 상담을 기본으로 하여, 시술 케이스가 많고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이 필요하겠다.
한번 생긴 여드름 흉터는 우리를 두고두고 가슴 아프게 만든다. 화장품으로도, 요즘 한창 많이 이야기되는 컨실러로도 여드름 흉터를 감추기는 참 어렵다. 예쁜 얼굴 군데군데 감추어진 분화구에 마음이 안 갈 수 없는 것이다. 가능하면 여드름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다.
도움말 : 정지원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