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이 바로 강의실, 무료 인터넷 학습 사이트
어학·창업·자녀교육·수능까지, 원하는 강좌가 모두 여기 있었네~
▷수원시 사이버 평생학습센터-10개 분야 600여 과정의 강좌를 즐겨라
수원시 사이버평생학습센터에는 모든 연령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 IT자격증, 취업·창업, 재테크, 자녀교육 등 10개 분야 600여 과정에 8600개 강좌가 개설돼 있다. 수원시 평생학습센터(http://educlub.suwon.ne.kr)회원으로 등록만 하면 모든 강좌를 무료로 누릴 수 있다. ‘2010년 기본이론-민법 및 민사 특별법’, ‘나만의 패션 아이템 -리폼’, ‘컬투와 오석태의 Live English’ 등은 이미 인기 강좌로 자리 잡았다.
영어·중국어·일본어 과정을 리스닝· 회화· 어법 등으로 골라 들을 수 있는 어학분야는 강추 강좌들이다.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구성된 토익·토플·OPIC·JPT 등은 시험대비 문제풀이 강좌도 함께 제공돼 실전에 대비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사회복지사·직업상담사 등 13개 자격증 과정 역시 기초부터 문제풀이까지 제공한다. 공인중개사는 요즘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자격증의 하나. 전문 강사들로부터 중개사법 및 중개실무·부동산학개론·부동산공법 등의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수강해 볼 만하다.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육아상담이나, NIE·논술·은물·과학교실 등을 집안에서 편안히 학습할 수 있다.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집(Home)에서 배우는(Learn) 온라인 교육서비스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http://homelearn.go.kr)에 가입하면 외국어, 자격증, 교양, 정보화, 경영·리더십 등 5개 분야 총 500여개의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영어에 대한 두려움으로 미뤄왔던 영어회화를 ‘거침없는 하이킥’ 강좌로 거침없이 시작해 봤다. 나의 진도율도 확인되고 자료방에 가니 강의교안까지 친절하게 준비돼 있다. 재미있는 시트콤이라 그런지 영어가 귀에 쏙쏙 들어온다. 영어·일어·중국어뿐만 아니라 베트남어·스페인어·러시아어·아랍어 등의 제3외국어까지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뿌듯하다. 직장인 실무에 도움을 주거나 ‘커피&바리스타’, ‘자동차관리’ 등 실생활에 유용한 강의도 들어본다. 취업·창업 준비 중이라면 취업면접전문가의 실제 면접 전략 강좌, 창업아이템이나 인터넷 쇼핑몰 창업절차·운영방법 강좌 등에서 알토란같은 정보를 캘 수 있다. 좋은 도서요약, 명사들의 동영상특강, 다큐스페셜 등을 지원하는 ‘지식정보’도 유익한 정보를 가득 안겨 준다.
▷수원시도서관 e-러닝센터-어린이 강좌도 눈여겨 볼 만
수원시 도서관의 도서대출회원증을 가지고 있는 시민이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수원시도서관 이러닝센터(http://lcms.suwonlib.go.kr)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어학, 자격증, 교양, 어린이, IT분야에 200여개의 교육과정이 마련돼 있다.
도서관 e-러닝센터에는 어린이나 청소년을 위한 강좌가 눈에 띈다. 1대1 맞춤식 회화프로그램인 ‘깨비나라 어린이영어’, ‘어린이영어 kids’ 등은 베스트강좌에 올라 있다. 수준에 맞는 논술· 독서교육, 역사 학습 등은 어릴 때부터 책과 가까이 하는 습관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수원시 인터넷 수능방송-인지도 높은 강남인강을 그대로~
중고생의 사교육비에 몸살을 앓지 않는 가정은 드물다. 강남구청에서 운영하는 수능방송을 그대로 서비스하는 수원시청(http://www.suwon.ne.kr) 인터넷 수능방송이 도움이 될 듯하다. 연회비 3만원이면 연간 9천900개 전 강좌의 수강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강남지역 유명학원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현직강사의 우수한 강의를 저렴한 비용으로 들을 수 있어 더 반갑다.
수능(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은 물론, 중3부터 내신(국·영·수·사·과) 강좌가 개설돼 있다. 수학의 기초를 튼튼하게 다져볼 수 있는 ‘수학의 정석’ 강의를 따로 마련, 수많은 수포자(수학포기자)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다양하고 정확한 고입·대입 입시 정보와 전략, 풍부한 논술자료까지 제공한다. 수능방송에서는 다음 달로 다가온 기말고사대비도 한창 진행 중이다. 나와 맞는 인강 선생님을 모시고 이번 시험, 열공모드에 빠져보자.
권성미 리포터 kwons021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