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11월부터 2개월 간 한국산업단지공단 창원지사 주최아래 문화센터를 운영한다. 창원국가 산업단지 내 근로자 및 근로자 가족의 문화혜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는 것으로, 근로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저녁 시간을 활용한 사회교육을 실시한다. 대상은 창원시에 거주하는 근로자 및 근로자의 가족이면 모두 수강 가능하다. 교육 과정은 패밀리룩 제작 및 옷 수선과 패밀리 쿠킹 두 과정이 개설된다. 「패밀리룩 제작 및 옷 수선」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맞춰 입을 수 있는 패밀리 룩 의류 제작을 위한 내용이다. 미싱 기초부터 블라우스, 스커트 등을 완성할 수 있고 그 외에 옷 수선 까지도 습득할 수 있어 평소에 양재를 배우고 싶었던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이다. 「패밀리 쿠킹」 강좌에서는 평소에 쉽게 하기 힘 드는 이십여 가지 손님초대요리를 선보여 초보 주부들에게 요리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개강 강좌의 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며 통합 창원시에 거주하는 근로자 및 근로자 가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문의 : 283-3220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
2010 구인구직 만남의 날 및 유망직종설명회
전업주부 및 구직여성들을 위한 취·창업 정보제공을 위한『2010 구인구직만남의 날 및 유망직종설명회』가 창원시와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 주관으로 11월3일(수) 개최된다. 이번행사는 취업관, 취업코디관, 유망직종설명회관, 체험관 등 총 4개관으로 구성된다. 취업관에는 업체와 구인자가 1:1로 만나는 현장채용과 센터가 중개하는 간접업체 60여개가 게시된다. 부대행사로 메이크업, 머리 손질법, 어울리는 색상 등에 대해 조언 해주는 취업코디관이 운영된다.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회복시키기 위해 요양보호사, 학습코칭지도사, 아파트경리사무원 등에 대한 기본 정보 및 취업 경로 등을 설명하는 유망직종설명회가 함께 한다. 또 소자본 창업을 위한 체험관(초크아트, 토피어리, 양모펠트, 생활아로마, 북아트, 홈베이커리, 네일아트, 타이마사지)및 무료건강테스트(혈압, 혈당, 골밀도, 체지방)도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업주부 및 구직여성들의 취업에 대하여 실용적이고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의 : 283-3220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