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과 과도한 스트레스, 환경오염, 좋지 않은 식습관, 무리한 다이어트 등 탈모를 유발하는 환경 속에 살고 있다. 게다가 탈모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아 그 누구도 탈모에 대한 고민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그럼에도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들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나마 신경 쓴다는 것이 천연성분으로 만든 샴푸를 골라 쓴다거나 탈모에 좋다는 검은콩이나 다시마 같은 블랙푸드를 챙겨먹는 정도일 뿐이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탈모를 치료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탈모 치료와 예방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관리센터에서 수준 높은 탈모관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다. 인천에서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MHC 탈모전문센터(More Hair Clinic)를 소개한다.
서둘러라, 초기일수록 관리효과 뛰어나
MHC 탈모전문센터 엄기진 부장은 “탈모관리는 본격적으로 탈모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탈모의 진행속도가 빠른 만큼 이미 탈모가 시작됐다면 하루라도 빨리 관리를 받아 탈모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서둘러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탈모관리의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 못지않게 탈모관리센터를 선택하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
“탈모에 대한 고민이 많은 만큼 인터넷만 검색해 봐도 탈모에 관한 정보는 넘쳐납니다. 하지만 탈모와 관련된 잘못된 정보도 많은 게 문제입니다. 특히 탈모의 유형이나 증상이 저마다 다른 까닭에 탈모에 대한 일반론적인 정보보다는 개개인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관리방법을 가려서 실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 전문 관리사가 상주하고 있는 전문관리센터에서 관리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로 잘못된 정보로 인해 오히려 상태를 더 악화시키는 경우도 있는 만큼 탈모관리는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단부터 치료, 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MHC 탈모전문센터는 모식외과 병설로 운영되는 탈모전문센터인 만큼 탈모에 관한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탈모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 관리는 물론 가발 맞춤제작과 사후관리(AS)까지 총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욱이 두피질환이 있는 경우 병원과 연계해 치료와 병행할 수 있어 탈모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MHC 센터의 탈모관리는 개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맞춰 과학적인 개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두피 상태와 탈모의 진행정도, 개인의 성향과 생활습관 등 탈모의 원인과 상태가 저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전문 관리사들이 개개인의 증상과 상태에 맞는 최적의 치료 및 관리방법을 선택해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특히 탈모관리는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만큼 홈 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스스로 평소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하고 꾸준히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관리하고 지원한다.
전문가의 섬세한 케어로 서비스 차별화
MHC 탈모전문센터 김민숙 관리사는 “탈모는 스트레스, 영양공급, 수면관리 등 일상생활 전반과 관련된 만큼 탈모관리 역시 고객의 생활습관과 영양, 운동, 스트레스 조절 등을 병행하면서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를 위해 MHC 탈모전문센터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일대일 맞춤상담이다.
“전문 관리사들은 충분한 시간을 할애해 고객과의 상담을 진행합니다. 탈모의 원인과 상태, 고객의 생활리듬 등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기 때문이지요. 꼼꼼하고 면밀한 상담을 통해 고객의 두피상태는 물론 생활패턴까지 총체적으로 파악한 후 관리 스케줄을 짜게 됩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와 모발을 항상 청결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두피마사지가 도움이 되는데 여기서 MHC 탈모전문센터의 숙련된 전문가들의 진가가 발휘된다.
“지압과 두피스켈링을 통해 두피의 오염물질과 노폐물, 독소를 제거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렇게 독소를 배출한 후 두피가 깨끗이 정리되면 영양공급을 통해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두피마사지를 통해 영양도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줌으로써 모발이 짧은 기간 내에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지요.”
문의 : 423-6888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