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가 27일 2010 대한민국 친환경 대상 ‘친환경 한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횡성한우는 대회 3년 연속 친환경 한우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10 대한민국 친환경 대상은 (주)한국리서치와 환경미디어가 공동 주최하는 대회로 일반인 1047명과 환경전문가 178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환경 분야 전문가인 선정위원들의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선정·수여된다.
● 횡성군수 품질인증제, 횡성한우 전용 도축장 도입
횡성군은 횡성한우가 3년 연속 대한민국 친환경 한우로 선정될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로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꼽았으며, 특히 올해 초 도입한 횡성군수 품질인증제와 더불어 도축과정에서 축산물의 오염 요소가 없도록 하기 위해 새롭게 마련한 횡성한우 전용 도축장 등이 선정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횡성한우는 올해 한국소비자웰빙지수 4년 연속 1위, 일본능률협회 글로벌브랜드 역량지수 1위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대상을 차지함으로써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로 우뚝 서게 되었다.
횡성군은“횡성한우가 타 자치단체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1등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명품 한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현 리포터 h4peace@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