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한국교육방송공사와 MOU를 체결했다. EBS 교육방송 활용, 초 중 고 교수 학습지원, 의사소통중심 생활영어교육 활성화 등 주요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영진 교육감과 이명구 부사장 등 양측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협약식에서 양측은 공교육 강화를 위한 초 중 고 교수 학습 지원, 의사소통중심 생활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자료 공유,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EBS 교육방송 교재의 질 제고를 위한 협조, EBS 교육방송 난시청 지역 해소를 위한 기술 지원, 자기주도학습 콘텐츠(Mobileapp) 개발 보급 협조, 세미나, 학술회의, 심포지엄의 공동 개최 및 상호 지원 등에 관한 교류?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 단기 사업으로 EBS 교육방송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교수?학습 전략 설명회 개최, EBS 교육방송 활용을 위한 난시청 지역 해소 기술 지원에 대한 실제적인 문제도 협의했다. 고영진 교육감은 “한국교육방송공사와의 협약으로 도 교육발전의 새로운 계기와 함께, 교육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작 편성해 학교교육을 보완하고 있는 수요자 중심의 EBS는 경남교육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했다.
윤영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