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직접 온몸으로 느끼고,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게 해줌으로써, 감성 발달을 도모하는 ''얼렁뚱땅 색깔공장''이 인기몰이 중이다. 오는 29일(일)까지 열리는 Color 체험전 ''얼렁뚱땅 색깔공장''은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체험전이다.
색깔과 다양한 놀이의 만남
‘색’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얼렁뚱땅 색깔공장"전은 색채와 함께 하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잠재의식을 개발할 수 있다. 또 ''색채'' 안에 숨어있는 여러 가지 과학적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알차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다. 남구 달동 KBS울산홀에 마련된 전시실은 총6개의 방으로 꾸며져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꿈과 희망을 키우는 장소로 변신했다.
미리 교육받은 체험교사들이 각각의 방에 배치되어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아이들을 도와주기 때문에 안심해도 좋다.
색에 숨겨진 비밀놀이를 통하여 원리를 이해하는 공간인 ‘빙글빙글’방은 치즈모양의 놀이기구에 얼굴을 넣고 빛의 재미난 현상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신기한 색혼합을 알 수 있다. ''와글와글''방은 푹신푹신한 쿠션 속에 들어있는 색색의 스펀지를 만지며 인지능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공간. 와글와글 숲에 가득한 스펀지 바다와 공중에 둥둥 매달려 있는 색색깔의 공들과 함께 온몸으로 색깔을 느낄 수 있다.
‘반짝반짝’방에서는 그림을 그리며 색의 성질을 직접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다. 또 빙글빙글방에서 배운 색혼합을 이용해 빨강, 노랑, 파랑 물감을 섞어 투명한 유리창에 친구와 마주 앉아 핑거붓으로 그림을 그려보고 하고 싶은 말을 편지로 써볼 수도 있다.
조물조물 찰흙으로 만드는 근사한 연필을 만들 수 있는 ‘오물조물’방. 이곳에서는 찰흙을 만지고 주무르는 작업은 소근육 발달과 함께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드는 동안 창의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다.
색을 채우는 신체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을 기르는 감성발달의 공간인 ‘알록달록’방도 마련되어 있어 흥미를 더해 준다.
색깔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 해결
‘얼렁뚱땅 색깔공장''을 제작한 (주)제이티컬쳐 강홍무 실장은 “아이들이 일상에 숨어 있는 색채의 신비로움을 재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어린이들의 감성을 공감각적으로 이끌어 다양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입체적인 성격 형성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강홍무 실장은 “이번 체험전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적으로 더욱 풍요로운 환경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EQ발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체험전에 참여한 김영란(달동 42)주부는 “색깔놀이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여섯 살인 딸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정신없이 노는 것을 보니 매우 만족한다”고 전했다.
명촌동에 사는 정은영(39) 씨는 “여섯 살인 큰아이가 소심한 성격 탓에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편이었다. 하지만 이곳에 와서는 낯선 친구들과도 스스럼없이 금방 친한 걸 보니 알록달록한 색깔을 접하면서 한층 더 밝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Color 체험전을 통해 어린이들은 그들만의 숨겨진 예술적 감성을 개발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체험을 통한 공동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어우러져 색깔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결 할 수 있고 재미난 놀이를 통해 스트레스도 시원하게 날릴 수 있는 ‘얼렁뚱땅 색깔공장’에서 무더위를 잠시 잊어보자.
체험전 내에 임시로 마련된 매점에서 커피나 음료, 아이스크림, 핫바 등의 간단한 먹을거리도 판매하고 있다.
서경숙 리포터 skiss72@hanmail.net
잠깐!! ‘얼렁뚱땅 색깔공장’ 미리 알고 가자
체험장소 : 남구 달동 KBS울산홀
체험기간 : 8월29일(일)까지
체험시간 : 오전10시~오후6시(입장마감 오후 5시)
참여연령 : 24개월 이상
준비물 : 여벌 옷, 수건
입장료 : 어린이 15,000원 / 성인 10,000원
문의 : 052)270-718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