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가지 일품요리를 코스로 즐긴다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함께 모였을 때,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또 어르신은 어르신 입맛에 맞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외식 메뉴는 무엇일까?
퓨전 한식이야말로 그 답이 될 것 같다. 전통 한정식을 기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13가지 메뉴를 완성해 코스 정식으로 내놓은 음식점이 있다. 주엽역에 위치한 “마루국시”. 그냥 국수집이 아니라 샤브칼국수를 메인으로 했을 뿐 다양한 고급 한정식 퓨전 요리를 코스별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한 코스당 천원정도의 부담 없는 가격
주엽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마루국시”는 13가지 일품요리를 코스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대부분 이곳의 요리들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코스정식을 주문하지만 단품으로 샐러드나 샤브국시 해물국시 만두 보쌈 등도 주문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마루국시”는 마루샤브의 자매브랜드. 그래서 샤브칼국수를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좀 더 다양하고 세련된 한식 메뉴들을 개발했다. 음식이 깔끔하고 식탁에 올려질 때는 적은 양 같아 보이지만 먹고 나면 배가 불러 만족도가 높다. 거기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마루국시”라면 어느 지역이나 손님들로 넘친다.
마루국시 주엽점의 최대 강점은 뭐니뭐니해도 편리한 교통. 외곽에 위치한 음식점이 아니어서 굳이 마음먹고 나가는 외식이 아니라 가깝고 편하게 드나들 수 있는 곳이다. 교통이 편리하다보니 주부들의 각종 모임 최적의 장소로 유명하기도 하다. 요즘에는 점심이나 회식자리로도 직장인들의 발걸음이 늘고 있다.
코스정식을 살펴보면 죽부터 시작해 샐러드 탕평채 삼품냉채 육회 들깨탕 새송이구이 손만두 궁중떡볶이 녹두빈대떡 바베큐보쌈 샤브칼국수 후식으로 팥빙수까지 나온다. 가격은 3인 이상 주문시 1인 1만3천원, 2인 주문에는 1인 1만5천원이다. 원래는 3인 이상일 경우에만 코스정식 주문을 받았지만 2인 주문에 대한 요구가 많아 이제는 두 사람도 코스정식을 맛볼 수 있다.
죽은 그날그날 종류가 바뀌는데 호박죽, 흑임자죽, 야채죽, 소고기죽 등이 돌아가며 제공된다. 샐러드와 칼국수는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선호하는 메뉴인 샐러드는 마루국시 이붕희 사장이 강력 추천하는 연어샐러드를 비롯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케이준치킨샐러드나 돈까스샐러드로도 선택할 수 있다. 칼국수는 샤브칼국수와 해물칼국수 중 취향에 따라 택일할 수 있으며 얇으면서도 쫄깃한 면발과 국물 맛이 그만이다.
따뜻한 청포묵에 야들야들한 소고기와 영양부추 지단 등을 맛깔나게 토핑한 탕평채, 싱싱한 야채가 어우러져 시원하고 깔끔한 삼품냉채, 신선한 소고기로 만든 육회, 식감을 살려주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들깨탕 등은 모두 전통식 요리다. 여기에 지중해식 스타일의 올리브유에 살짝 구워낸 새송이구이 버섯 요리도 더해진다. 매일 아침 직접 빚어서 만드는 손만두는 옛날 어머니가 만들어주신 만두를 그대로 재현, 속이 꽉 차 있어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다. 또 간장소스에 큼지막한 소고기가 어우러진 떡볶이, 100% 녹두를 직접 갈아 만든 빈대떡, 바비큐 향에 기름기를 쏙 뺀 바비큐보쌈 등도 모두 신선하고 최상의 식재료로 만들어진다. 후식으로 나오는 팥빙수는 배가 불러 꺼리는 손님들도 있지만 안 먹어보면 후회할 정도.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이곳의 팥빙수를 좋아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원두커피는 무한 제공. 마루국시에서는 이렇게 2~3만원 하는 뷔페보다 알찬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다.
칠순잔치 등 각종 모임에 인기
까페와 패밀리레스토랑을 섞어놓은 듯 한 마루국시는 넓은 규모로 단체회식 각종모임 생일잔치 장소로도 추천할 만한 곳이다. 메뉴 구성 자체가 옛날 향수를 자극해 어르신들의 칠순잔치 팔순잔치로도 많이 애용되며 평일에는 재즈음악이 흘러나와 까페 같은 분위기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한 쪽 테이블에는 즉석 코너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신뢰감을 주도록 요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오전 11시에 오픈하여 오후 9시까지 식사 주문을 받으며 만두 보쌈 빈대떡 등은 포장도 가능하다. 샤브샤브를 컴팩트하게 샤브칼국수로 구성해 코스 요리 중 하나로 제공하며 13가지의 퓨전스타일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한 코스당 천원 꼴의 저렴한 가격 덕에 단골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예약 문의는 오후 3시 이후에 가능하며 위치는 그랜드백화점 건너편 우신프라자 2층이다.
문의 031-911-5323
김가형 리포터 wyna-k@hanmail.net
***마루국시 가을 이벤트
‘마루국시 주엽점’에서는 고객 감사 이벤트로 4인 이상이 코스정식을 주문하면 4인중 1인은 무료인 3+1행사를 진행한다. 10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평일 오후 5시 이후에 적용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