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자신을 돌아보며 마음의 내공을 쌓아보자
많아야 한두명인데 아이들 키우는 일이 만만치 않습니다. 오래 전 우리 어머니들은 도대체 어떤 마음으로 그 많은 아이들을 키우셨는지 궁금할 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문명이 발달해 손쉽게 빨래와 설거지 등의 집안 일이 가능하지만 살림하는 일도 쉽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직장맘에 슈퍼우먼이란 이름으로 살아가기도 합니다.
먹을 것이 궁핍하던 보릿고개도 아니고 21세기 최첨단 시대를 살고 있지만 과거에 비해 현대인의 내면의 삶은 궁핍할 때가 더 많은 듯 합니다.
문명과 물질이 내면까지 채워주지 못한다는 사실을 살면서 배워가고 있네요. 결국 모든 것은 우리 마음에 있을지 모른다는 선문답으로 이번주 내일신문에서는 스트레스와 마음 다스리기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가을, 자신을 돌아보며 마음의 내공을 쌓아가려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차크라힐링 명상 프로그램
마두동에 위치한 전혜빈 요가원에서는 차크라힐링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자신의 내면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균형을 잃은 차크라를 치유함으로써 기쁘고 행복한 삶, 조화롭고 통합된 삶으로 이끌어 주기 위한 명상 프로그램이다. 9월 9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5시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화, 불안, 두려움, 무기력, 우울로부터 자유로워지기를 희망하고, 평화로운 삶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어렵지 않다. 요가를 모르는 사람도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호흡과 명상, 댄스와 차크라라 불리는 기를 모으고 활성화 해 마음의 평화에 이르는 길에 함께 나선다.
참가비는 15만원.
문의 932-7070
나를 찾아가는 내적 여정 에니어그램
고양여성민우회에서는 9월 10일부터 나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인 에니어그램을 진행한다. 에니어그램은 인간이 살아가면서 형성하는 9가지 성격유형을 설명한 것으로 그중 나는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찾아가며 자신을 발견하는 프로그램이다.
나는 어떤 사람인지, 평소의 나는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으며, 나는 나 자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자기 발견을 위한 내면으로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자신 뿐 아니라 배우자와 아이들, 이웃과 친구 등 자신을 둘러 싼 인간관계에 대해 지혜를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주 1회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참가비는 교재비 포함 10만원.
문의 907-1003
MBC 김지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나를 더 사랑하는 법’
화정도서관에서는 9월 29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에 MBC 김지은 아나운서가 번역한 ‘나를 더 사랑하는 법’에 실린 15개의 과제 중 3개의 과제를 수행 또는 생각해보고 대화를 통해 일상의 소중함과 자기 자신을 더 사랑하는 방법을 깨닫는 시간을 마련했다. 진행은 김지은 아나운서가 직접 진행한다.
이 책은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책을 통해 배우게 하기 보단 책에 나온 수행을 통해 깨닫도록 하고 있다. 한글자 한글자 읽어도 잘 마음에 와 닿지 않던 것들이 과제를 하나하나 수행해가면서 마음의 문을 조금씩 열게 한다. 관심있는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9월 10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문의 화정도서관 8075-9231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기
장항동에 위치한 고양평생교육원에서는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월 3일부터 10월 29일까지 8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12시에 독서치료전문가 실제 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신의 내면을 파악하고 건강한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독서치료 전문가가 되기 이전에 독서치유가 무엇인지 느끼고 자신이 먼저 건강하게 치유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실제 프로그램이다. 독서치료 전문가를 희망하는 사람이나 독서치유로 마음의 평화를 찾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 20만원. 또한 고양평생교육원에서는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찾고 자신의 감정을 뒤돌아 볼 수 있는 치유적 글쓰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9월 13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11시 30분에 진행되며, 자신의 현재 상태와 감정상태, 상처 등을 돌아보며 이를 치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므로 글쓰기에 대한 부담을 갖을 필요는 없다.
참가비는 12만원.
문의 908-1938 www.greemwoman.or.kr
양지연 리포터 yangjiyeon@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