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 전어와 함께 가을 수산물 삼형제로 불리는 문어.
문어는 글리신 베타인 타우린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로해소에 좋다. 피부미용 시력회복 당뇨병예방 변비 혈압조절 동맥경화 등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영양 가득한 문어를 넣어 끓인 연포탕. 서구 탄방동 롯데백화점 옥외주차장 뒤편에 위치한 황금수산은 연포탕전문점이다.
황금수산의 연포탕은 커다란 자배기에 싱싱한 문어와 조개(바지락 동죽 등), 무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 낸다. 바다향이 코끝을 자극하고 보는 것만으로도 입안에서 군침이 돈다.
한 입 크기로 자른 문어를 소스에 찍어 먹어 보았다. 쫄깃하면서 씹을수록 달큰한 맛이 일품이다. 국물 맛도 담백하고 개운하다.
대개 유명한 맛집에는 ‘며느리도 모른다’는 특별한 비법이 있게 마련. 하지만 이 집의 연포탕에는 특별한 비법이 없다. 화학조미료를 넣지 않는 것과 국물이 더 시원하도록 낙지 대신 문어를 넣는 것이 비법이라면 비법이다. 4만원이면 4명이 먹기에 충분하다.
20년 째 단골이라는 이임연씨는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속이 정말 편안하다. 자꾸 먹어도 질리지 않고 다시 생각나는 맛은 황금수산 연포탕만의 매력인 것 같다”고 말했다.
저녁시간대에는 활어회를 찾는 손님들로 붐빈다. 천연의 단맛이 도는 싱싱한 생선회와 식탁 가득 차려 낸 먹거리들. 더 달라는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푸짐하다.
정감영 대표는 “신선한 해산물을 손님상에 올리기 위해 1주일에 3~4일은 대천과 충무 등 산지를 직접 다녀온다”면서 “황금수산은 언제 찾아도 싱싱한 바다음식을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80여평의 넓은 홀과 별도의 룸이 마련되어 있어 손님접대 및 회식장소, 가족 모임장소로 적당하다. 주차공간도 넉넉한 편이다.
위치 : 롯데백화점 옥외주차장 뒤편
문의 : 042-525-1124
유혜련 리포터 yoo2586@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